“먹는 즐거움과 건강 사이의 균형”... ‘푸드게이지’ 맞출 수 있는 제품은?
상태바
“먹는 즐거움과 건강 사이의 균형”... ‘푸드게이지’ 맞출 수 있는 제품은?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4.05.2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만의 기준으로 식단 균형 맞추는 자기관리 트렌드 제품 출시 이어져

 

최근 MZ세대들 사이에서 ‘푸드게이지’가 새로운 식습관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먹는 즐거움과 건강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것을 뜻하는 말로 건강보다 자극적이더라도 맛있는 음식을 먹었다면 건강을 위한 음식으로 밸런스를 맞춘다는 의미다. 사진은 써브웨이 ‘뉴 그린 샐러드 시리즈’ 사진=써브웨이

최근 MZ세대들 사이에서 ‘푸드게이지’가 새로운 식습관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먹는 즐거움과 건강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것을 뜻하는 말로 건강보다 자극적이더라도 맛있는 음식을 먹었다면 건강을 위한 음식으로 밸런스를 맞춘다는 의미다. 푸드게이지를 위한 음식은 건강식으로 프리미엄 채소가 들어간 샐러드, 열량이 높은 음료수를 대신할 제주산 당근 스무디, 제로 칼로리 탄산수, 순식물성 원료의 크림치즈 등이 있다.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는 ‘뉴(NEW) 그린 샐러드 시리즈’를 최근 선보였다. 샐러드 속 채소는 수분이 90% 이상인 프릴아이스, 슈퍼푸드 케일, 적근대, 항산화로 유명한 라디치오 등으로 건강한 한 끼를 원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뉴 그린 샐러드 시리즈는 ▲New 그린 리코타 치즈 샐러드 ▲New 그린 로티세리 치킨 아보카도 샐러드 ▲New 그린 아보카도 에그 슬라이스 샐러드 총 3종이다.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과 사과가 들어간 스무디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음료이다.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는 제주 구좌읍에서 재배한 당근을 주재료로 만든 ‘제주당근사과스무디’를 최근 출시했다. 당근은 베타카로틴, 비타민 E,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고 제주산 당근은 일반 당근에 비해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산 당근은 제주의 화산회토는 물이 잘 빠지고 유기물 함유량이 많아 일반 당근에 비해 단맛이 강하고 향이 진해 건강을 위한 스무디라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설탕이 들어간 탄산음료 대신 제로 칼로리 탄산수만 마셔도 푸드게이지 조절에 도움이 된다. 일반 탄산음료에는 250ml 기준 평균 29g의 당류가 함유됐지만 풀무원샘물의 ‘브리지톡’은 제로 칼로리 탄산수다. 특유의 톡 쏘는 탄산에 상큼한 샤인머스캣의 향과 레몬 향을 각각 더해 탄산음료 대체가 가능하다. 오직 천연 향료만을 사용해 깔끔한 뒷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으로, 어떤 음식과도 궁합이 좋다.

콜레스테롤 걱정이 없고, 지방함량이 낮은 식물성 크림치즈도 열량에 대한 죄책감 없이 먹을 수 있는 선택이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는 콜레스테롤과 유당이 함유되지 않은 ‘식물성 크림치즈’ 2종을 내놓았다. 코코넛, 치커리 식이섬유 등 100% 순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했고 합성보존료와 합성 착색료를 넣지 않았다. 무농약 국산 무화과, 캐나다산 야생 블루베리로 만든 잼을 사용해 더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