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5주년 강다니엘, 소속사 확정에 엠넷 MC 발탁
상태바
솔로5주년 강다니엘, 소속사 확정에 엠넷 MC 발탁
  • 이사론 기자
  • 승인 2024.07.2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다니엘 팬페이지
사진=강다니엘 팬페이지

솔로 5주년을 맞은 강다니엘이 Mnet의 신규 프로그램 MC 발탁과 소속사 확정이라는 소식을 동시에 알렸다.

6월 초 커넥트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종료 이후 글로벌 대형 레이블과 유수 기획사 등으로부터 다양한 제안을 받았던 강다니엘은 에이라(ARA·Artistic Round Alliance)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종합엔터테인먼트사 에이라는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출신 디렉터가 설립한 곳이다. 에이라 대표는 과거 YG와 빅히트에서 실력을 쌓은 인물로 알려졌다.

에이라 관계자는 '아티스트가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팬과의 소통을 최우선에 두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Mnet이 새롭게 선보이는 '스테이지 파이터'(스테파)에서 현대무용과 비보잉에 능한 강다니엘이 유려한 MC 실력을 뽐낼 것으로 보인다. 스테파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 '스트릿 맨 파이터',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발레, 현대 무용, 한국 무용‘ 장르의 남자 무용수들이 춤 대결을 펼친다. 

강다니엘은 MBC '2024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아육대) MC로도 낙점되었다. '아육대'는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 스타들이 다채로운 스포츠 종목에 도전하는 명절 대표 예능 프로그램이다. 강다니엘은 전현무, 엔믹스 해원, 장민호, 영탁, 이찬원, 정동원과 함께 7MC에 선정되었다.

'나만의 아이돌을 픽한다’ 스타 투표 웹서비스 아이돌픽이 주관한 7월 기념일 스페셜 투표에서 강다니엘이 이벤트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데뷔기념일 당일인 25일 아이돌픽 앱 축하 팝업, 서대문역 전광판 광고 등 총 세가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강다니엘은 솔로 5주년을 기념해 25일 오후 라이브방송으로 다니티와 대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새출발 배경과 향후 계획 등을 소탈하게 나눌 것으로 보인다.

팬들이 강다니엘 솔로5주년을 축하하는 카페 이벤트를 벌이는 가운데 '강다니엘의 음료 100잔 선물'이 이어져 팬 페이지가 축제 분위기이다.

강다니엘은 국내 워터밤 출연에 이어 일본 후쿠오카 워터밤 무대에 올랐다. 7월 27일은 '워터밤 2024 도쿄'에 출연한다. [이사론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