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는 전월세안심계약도움, 40대는 손목닥터9988... 서울시민 관심 정책 살펴보니
상태바
30대는 전월세안심계약도움, 40대는 손목닥터9988... 서울시민 관심 정책 살펴보니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4.08.3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지난달 22일부터 한 달간 ‘2024 슬기로운 서울생활 시즌2’ 온라인 캠페인 진행 결과를 30일 발표했다. 사진=서울시

서울시가 시민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정책을 조사한 결과 연령별로 30대는 ‘주거’와 ‘출산’, 40대는 ‘건강’, 50대는 ‘건강’ 관련 정책에 대해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지난달 22일부터 한 달간 ‘2024 슬기로운 서울생활 시즌2’ 온라인 캠페인 진행 결과를 30일 발표했다. ‘2024 슬기로운 서울 생활’은 시민들의 일상생활을 더 편하고 풍요롭게 만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다. 일상에서 도움 되는 정책을 몰라서 이용 못 하는 일이 없도록 쉽게 소개하였다.

시에 따르면, 연령별로 10대는 온라인 강의와 멘토링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서울런’, 다양한 유형의 도서를 접하고 대여할 수 있는 ‘서울도서관’에 높은 호응을 보였다. 20대는 취업에 도움을 주는 ‘청년취업사관학교’ 및 ‘청년일자리센터’, 주거비 지원을 위한 ‘청년월세지원’ 및 ‘청년임차보증금 이자지원’ 등 일자리 및 주거비 지원 정보를 가장 많이 확인했다.

30대는 남성과 여성이 관심을 가지는 정책에 다소 차이를 보였다. 남성은 ‘전월세안심계약도움’ 및 ‘전월세종합지원센터’ 등 주거지원 정책 및 ‘아이돌봄’ 및 ‘서울엄마아빠택시’ 등 보육 정책에 관심을 많이 보였다. 여성은 ‘임산부교통비지원’ 및 ‘35세 이상 임산부의료비지원’, ‘난자동결시술비지원’ 등 출산 정책 및 ‘전월세안심계약도움’ 등 주거지원정책에 높은 호응을 보였다.

40대 남성과 여성의 관심사는 ‘건강’ 및 ‘일자리’로 관심 주제는 비슷하나 관심을 가지는 정책은 다소 달랐다. 남성 및 여성이 공통으로 가장 관심을 많이 가진 정책은 ‘손목닥터9988’이었다.

50대는 ‘서울런4050’ 및 ‘서울시민대학’, ‘보람일자리’ 등 인생 2모작 준비에 도움을 주는 정책을 가장 많이 찾았고, ‘손목닥터9988’ 및 ‘대사증후군 오락프로젝트’ 등 건강지원 정책에 높은 호응을 보였다. 60대는 ‘병원안심동행서비스’, ‘치매안심센터’, ‘어르신 건강동행’ 등 건강 지원정책에 대부분의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많은 시민이 서울시 주요 정책을 놓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준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