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강남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이더리움 행사 ‘이드콘 코리아 2024’가 열린다.
19일 행사 주최사인 이드콘코리아 운영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이더리움 재단의 공식 후원을 받으며 한국 로컬 커뮤니티와 글로벌 이더리움 생태계를 잇는 다리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드콘 코리아 2024는 이더리움 개발자와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창작자들에게 이더리움 생태계의 최신 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블록체인 업계의 기술 발전과 커뮤니티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비개발자부터 이더리움 초심자까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축제다.
올해 이드콘 코리아의 미션은 ‘로컬 커뮤니티에 다시 빛을’이라는 주제로 한국의 주목받지 못한 개발자들과 연구자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한국 이더리움 커뮤니티의 활력을 되살리고, 글로벌 무대에서 주목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웹3으로 이직하고 싶은 참가자들을 위한 잡클리닉 세션도 제공한다.
행사는 ‘이더리움 개발자 컨퍼런스’, ‘CTF 대회(이더도둑잡기)’, ‘잡 클리닉’, ‘크립토 골든벨 퀴즈’ 등으로 구성됐다.
이드콘한국 관계자는 “비개발자나 이더리움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모두에게 열린 행사”라며 “이더리움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에 관한 폭넓은 경험을 하고 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우진 마켓뉴스 기자]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