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도시 두바이, '인공지능·블록체인' 시장 만든다
상태바
미래도시 두바이, '인공지능·블록체인' 시장 만든다
  • wowstar102
  • 승인 2018.04.2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두바이가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3년 이내에 미래도시 건설에 나섰다.

미국 타임즈에 따르면 두바이에서 디트로이트까지는 직항 항공편이 없다. 따라서 두바이에 기반을 둔 교통 안전 스타트업 업체인 Derq의 공동 설립자 3 명은 미국의 자동차제조 자본에 도착해야 할 때 파리 또는 아랍에미리트에서 보스톤을 거쳐 에어 프랑스로 연결 항공편을 이용한다. 이는 일반적으로 한 달에 한 번 적어도 한 명은 32 시간 왕복을 의미한다.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자동차 사고를 예측 및 예방하고 모터 시티에 존재하지 않는 신생 기업에게는 생각할 수 없는 일이다. 그래서 10 월에 150 만 달러의 자금을 확보 한 후 디트로이트에 위성 사무실을 열었다. 어쨋든 두바이 정부는 포기 하기엔 너무 좋은 신생 기업에게 특혜를 제공하고 있다. 2011 년 MIT의 항공 우주 공학 분야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한 공동 설립자 Georges Aoude는 Derq의 기술을 시험하기 위한 도로 접근 및 "출시하고 인큐베이트 할 수 있는 적당한 장소"라는 이유를 제시한다.

Derq는 최근에 두바이 정부에 의해 아랍에미리트를 신생 기술을 위한 살아있는 실험실로 바꾸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6 년에는 세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마크툼(UAE 총리 겸 부통령)도 2030 년까지 아랍 에미리트 전체 운송의 25 %를 자율적으로 추진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2017 년 UAE를 구성하는 7개국 중의 한 나라 두바이는 3년 이내에 비트코인과 같은 크립토통화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으로 세계 최초로 정부가 가동되는 나라가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두바이의 왕세자인 셰이크 함단 빈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마크톰은 10x 계획에 따라 26 개의 정부 주도 프로젝트를 착수했다. 이 프로젝트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자본 도시를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

이 전략은 세계 혁명의 중심지로 변신하려는 아랍에미리트의 소프트 파워에 대한 열망을 반영한다.

그러나 두바이와 같은 양성 독재 정권이 AI 차기 기술을 인도 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한 시험이기도하다. 그렇다면 신생 기술을 도입하려고 노력하는 개방적이고 민주적인 국가들에게 이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마치 두바이가 공상 과학 영화 세트를 만드는 것처럼 느낄 수 있다. 최근 몇 달 사이에 공개 된 프로토 타입을 기반으로 자율 로보트는 언젠가 두바이 몰을 순찰차가 발생하기 쉬운 셰이크 자이드로드 (Shikh Zayed Road) 위의 승객을 털어내는 것으로 몰고 간다. 자가 운전하는 버스 같은 포드는 통근자를 현관 문 밖으로 직접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주요 공항에서 가상 수족관 터널로 위장한 숨겨진 카메라 시스템이 가까운 미래에 승객의 얼굴을 스캔하고 디지털 물고기를 떠올리게 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보도 자료에서 잘 어울리는 미래 지향적 인 어리 석음이 아닙니다. 그런 아이디어 뒤에 진짜 돈이 있습니다. 2016 년 Sheik Mohammed는 혁신에 투자하는 두바이에 본부를 둔 기부 기금으로 2 억 7000 만 달러를 기탁했습니다. Accelerators 프로그램은 정부 문제에 대한 제안 된 솔루션을 기반으로 신생 기업을 수용합니다. 예를 들어, 두바이 경찰서에서는 Accelerator 지원자에게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지원하거나 응급 상황에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있는 통계를 제공하기 위해 인공 지능을 활용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셰이크 모하메드 (Sheik Mohammed)가 UAE의 인공 지능 부 장관으로 임명 된 27 세의 오마르 빈 술탄 알 올라 마리 (Omar bin Sultan al-Olama)를 세계 최초의 내각 입장으로 만든 정부의 헌신이 10 월에 개편되었다. "인공 지능을 사용하면 대응할 여력이 없습니다. 우리는 사전 대책을 세워야합니다. "알 - 올라 마는 시간을 알려줍니다. "그것은 정부의 목표입니다. 즉각적으로 행동하고 오늘 그것에 대해 뭔가를하십시오."

기술 창업 투자자와 투자자를 두바이로 끌어 들이기위한 노력은 2006 년 인수 한 석유 수입 의존도에서 셰이크 모하메드 (Sherik Mohammed)가 에미레이트 항공의 경제 방향을 바꾸 었음과 일치합니다. 초기 노력으로 두바이가 오늘날 가장 잘 알려져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환상적인 마천루 , 초특급 관광 숙박 시설 및 세계 무역. 그것은 돈을 지불 한 것으로 보인다. 1 월의 블룸버그 (Bloomberg) 자료에 따르면 2013 년부터 석유 가격이 37 % 하락한 반면 두바이 주식 시장은 155 % 상승했다. 오일은 두바이의 국내 총생산 (GDP)의 약 50 %를 차지했다. 이제는 그것의 1 % 미만을 차지합니다.

초기 단계는 방대한 인프라와 상업 프로젝트가 건설됨에 따라 두바이의 얼굴을 바 꾸었습니다. 이제 다음 단계는 비행 택시와 로봇 경찰이 매일 볼 수있는 도시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정부가 기술적 기니피그를 위한 번영을 위한 계획을 세울 계획이라면 거기에 사는 사람들이 한 가지 방법만으로 수용 할 수 있습니다. 작년 Accenture 조사에 따르면 UAE 거주자의 4 분의 3이 AI 구동 장치 및 서비스를 채택 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세계 평균은 62 %입니다.

마치 선택의 여지가 많지 않습니다. 아랍 에미리트 연방의 지도력은 자비 롭다. 그러나 그것은 권위주의 자다. 국가는 167 개국 중 147 번째로 경제학자 정보국 (Democracy Index)에 속한다. 정당은 불법이며 통치자의 말은 절대적이다. 과학 발전의 명예 교수 인 로렌 그레이엄 (Loren Graham)은 기술적 진보에 있어 민주주의가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혁신은 역사적으로 개방적이고 민주적 인 사회에서 정치적 변덕을 겪지 않는 법률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역사적으로 번성했습니다. 분열적인 기술은 법정 소동을 일으킬 수 있으며, 억압 적 사회는 항상 수준의 합법적 인 경기장을 보장 할 수는 없습니다. 게다가 앉아있는 통치자가 "성공하지 못하고 암울한 잠재력을 가진 기업가를 볼 수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그레이엄이 말한다.

두바이 관계자는 정부와 정부 기관이 도로 및 공역에서 테스트 한 가젯과 인공 지능 (AI)이 개발되고 배치되는 방식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두바이는 사람들에게 봉사하는 기술에 투자하고 있다고 알 - 올라마 (Al-Olama)는 말했다. "모하메드 전 장관은 정부의 주요 목표는 행복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나의 임무를 완수했다. 예, 우리는 AI 준비가되어 있어야하지만, 사람들을 더 행복하게 만들어야한다."

두바이는 실리콘 밸리의 거물 인 페이스 북 (Facebook)과 구글 (Google)과 같은 외국 기업들에게 장애물을 내려 놓고 자국의 기술을 통해 AI 우세를 추구 한 중국과 달리 세계 곳곳의 기업과 투자자들을 끌어들이려고 시도하고있다. 두바이 미래 재단 (Dubai Future Foundation)의 CEO 인 Khalfan Juma Belhoul는 "두바이는 세계 각국의 훌륭한 아이디어를 환영 할 놀라운 위치에있다"며 "다른 나라가 새로운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을 발표했다. 이니셔티브 뒤에 정부의 유형은 "절대적으로 중요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크리스토퍼 데이비슨 (Christopher Davidson) 영국의 더럼 대학 (Durham University) 중동 정치학 교수는 셰이크 모하메드 (Sheik Mohammed)의 계획이 "빨리 끝났다"는 능력이 두바이 경제의 다변화에 중요한 역할을했다고 말한다. 가장 큰 위험 요소는 장기 안정성입니다. "우리가 다스린 가족이 있다면, 약한 요소는 다음에 올 사람입니다."라고 Davidson은 말합니다. "우리는 위에있는 다음 사람이 현재와 잘 어울릴 수 있을까?"

Derq 공동 창업자 인 Amer Abufadel은 자신의 견해를 더 퉁명스럽게 언급합니다. "아마 민주주의가되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앞으로 나아가 길 원합니다."라고 말하는 의사 결정자가 있습니다. 논쟁의 여지가 거의 없습니다. 지도자가 말하면, 그것은 일어날 필요가있다. "

이러한 하향식 접근법은 기업과 매우 흡사하지만 민주적 인 감독이 없으면 부패와 정체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UAE는 성공적으로 이식에 저항하는 국가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순위에 있지만 투명성 인터내셔널의 180 개 국가 순위에서 21 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지배 구조 모델은 어느 시점에서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우디 아라비아에서는 투명성에 관한 질문으로 세계 최대의 석유 생산국 인 사우디 아라비아의 국영 석유 회사 인 Saudi Aramco의 지분 5 %를 처음으로 공개하는 것이 어려워졌습니다. 유례가없는 IPO가 왕국의 경제적 다양 화 계획의 핵심이지만 아직 공개되지 않은 지 2 년이 지났습니다.

그리고 창조자들에게 또 다른 질문이 있습니다. UAE의 선임되지 않은 통치자가 인공 지능에서 우위를 점할 경우 기업가들은 공정하고 평등 한 목적을 위해 이러한 세계를 변화시키는 기술 발전이 사용될 것이라고 확신합니까? 현재 Derq의 공동 창업자는 두바이에서 디트로이트까지의 가장 좋은 경로와 같은보다 즉각적인 문제에 중점을 둡니다. 그들은 디트로이트에서 충분한 사업을한다면 어쩌면 항공사가 곧바로 비행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농담을합니다. 그들은 제안을 비웃지 만, 누가 알겠습니까? 결국 두바이 정부는 에미레이트 항공의 소유주입니다.



new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