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과 건강을 수동적으로 추적할 수 있는 기술 (0413)
상태바
감정과 건강을 수동적으로 추적할 수 있는 기술 (0413)
  • wowstar102
  • 승인 2018.04.2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미국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의 12일(현지시각)자 보도에 따르면 신기술은 곧 기업과 기관이 감정과 건강을 수동적으로 추적 할 수 있게 한다.

내부 상태를 객관화하여 외관상 주관적인 미지수(감정과 같은)를 정량화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의료 제공자가 질병을 발견 할 수 있는 음성 데이터 (예를 들어, 음성 변경은 알츠하이머 병의 징후 일 수 있음)에 접근하거나 교사가 학생들이 특정 수업에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하는 것을 의미 할 수 있다.

당신의 몸은 당신의 감정을 읽고 건강을 확인하며 공격을 추적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방출한다. 신기술은 곧 기업과 기관이 감정과 건강을 수동적으로 추적 할 수 있게 한다.

돌비 연구소(Dolby Labs)의 수석 과학자인 포피 크럼은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테드 컨퍼런스에서 이 기술에 대해 논의했다. "외면으로 명랑한 학생이 정신 건강 위기와 다른 종류의 공격성의 차이를 아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깨닫는 고등학교 카운슬러를 상상해 보라"라고 그녀는 말했다.

페이스북을 하지 않기로 하고 데이터 공유 경향이 있지만 스마트폰 사용을 피하고 일반적으로 인터넷을 멀리하더라도 매일 매순간 데이터를 방출한다. 크럼은 캐나다의 밴쿠버에서 열리는 테드 컨퍼런스에서 연설을 하면서 회사와 기관이 곧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감정과 건강을 추적 할 수 있게 되었다.

무대 위에 있는 동안 크럼은 관객에게 무서운 비디오를 보여주었다. 비디오가 재생되는 동안 극장에서 사람들이 내뿜는 이산화탄소를 보여주는 데이터 시각화를 제안했다. 크럼은 청중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추적해냈다. "우리 중 일부는 짙은 붉은 구름으로 뛰어 들었을지 알 수 있다. 그것은 CO2로 인한 스파이크를 만드는 우리의 총체적인 서스펜스이다." 이것은 언젠가는 우리의 내면의 삶을 교사, 의사 및 물론 기업에 공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수동 데이터 수집 기술의 일종이다.

신경 생리학자인 크럼은 그녀의 일상 업무와 관련된 연구를 수행한다. 돌비에서 EEG 캡, 맥박 산소 측정기, 심박수와 땀 반응을 측정하는 추적기 및 열 화상 카메라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영화를 보는 방법을 연구한다. 미국 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이 아이디어는 어떤 종류의 장면으로 인해 사람들이 땀을 흘리거나 잠들거나 긴장을 일으키는지와 같은 영화 및 TV 프로그램의 방식을 변경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질문에 대답하는 것이다.

크럼은 이런 종류의 기술이 궁극적으로 우리 일상 생활에서 보급 될 수 있다고 믿는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사생활 침해라고 생각하지만 선을 위해 쓰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new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