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이 푸에르토리코 전력 회복을 돕는 법
상태바
블록체인이 푸에르토리코 전력 회복을 돕는 법
  • wowstar103
  • 승인 2018.05.0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마켓뉴스] 원산장부기술을 사용하는 블록체인은 음식배달, 소셜미디어, 심지어 데이팅 앱까지 그 쓰임새가 다양해지고 있다. 이 가운데 블록체인 기술을 허리케인 피해 지역의 전력공급을 정상화 시키는 데 이용한 한 스타트업의 사례가 눈길을 끌고 있다.

미 포춘지는 현지시각 8일 호주 스타트업 파워 레져 (Power Ledger)가 푸에르토 리코의 전력공급 재가동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사례를 소개했다. 파워 레져는 그리드 안정성과 보안 전문가를 고용하여 허리케인 마리아로 인해 8개월동안전력공급에 어려움을 겪은 푸에르토 리코의 전력공급 복원을 도왔다.

블록체인이 도움을 준 방식은 다음과 같다. 파워레저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전력회사들이 마이크로 그리드로 부터 전력을 거래할 수 있게 플랫폼을 제공한다. 마이크로 그리드는 소규모 지역에서 전력을 자급자족 할 수 있는 작은 단위의 스마트 그리드 시스템이다. 사람들은 전력을 현금 혹은 암호화폐로 구매하거나 노동력과 교환한다.

푸에트로 리코는 허리케인과 함께 찾아온 경기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블록체인 스타트업 기업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제혜택, 컨퍼런스 개최, 자문기관 신설등을 통해 기업들을 적극 유치하고 있다. 면세혜택이 실시되자 800개의 사업체와 1,400명 가량의 노동인력이 푸에르토 리코로 이주했다.

http://fortune.com/2018/05/08/how-blockchain-could-help-restore-power-in-puerto-rico/



new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