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적 추천 싱어송라이터' 카코포니 정규 2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 개최

2019-11-15     김수현
(사진=카코포니

 

싱어송라이터 카코포니(CACOPHONY)가 정규 2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카코포니는 지난 2018년 10월 정규 1집 '和'(화)를 발표한 이후, 구독자 60만 명의 해외 유명 음악 유튜브 채널 'ReacttotheK'에 소개되면서 해외의 K-Pop과 K-Music 팬들에게도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또 MBC FM4U '음악의 숲 정승환입니다'에 출연해서는 DJ 정승환이 직접 카코포니의 팬임을 자처해 많은 청취자들로부터 궁금증을 자아냈으며 뛰어난 라이브 실력까지 선보여 탄탄한 뮤지션쉽을 가진 신인임을 증명했다.

카코포니는 지난 8일 두번째 정규앨범 '夢'(Dream)을 발표했다. 12곡으로 채워진 이 앨범은 사랑을 고백하는 ‘이 우주는 당신’, 싱어송라이터 유승우의 목소리와 어우러진 ‘온 밤’과 다시 함께 할 수 없음을 이야기하는 ‘I am sorry’(아임쏘리)까지 총 세 곡을 타이틀곡으로 한다. 데뷔한지 1년 만에 두 장의 정규앨범을 발표하며 뛰어난 창작력을 자랑하고 있는 카코포니는 2집의 발매와 함께 다시 한 번 아티스트들과 평론가들 사이에서 누구보다 주목받는 신인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국내 최고의 싱어송라이터 중 한 명이라 할 수 있는 아티스트 이적은 카코포니의 음악에 대해 "묘하다. 무척 새로운데 동시에 낯익다. 수많은 선배뮤지션의 이름이 떠오르나 그 누구와도 다르다. 카코포니의 음악은 오래된 미래처럼, 새로운 과거처럼 스며들어온다. 그 아름다움 속에 기꺼이 잠겨보시길…"이라고 말해 기대를 높였다.

카코포니는 오는 23일 오후 7시, 서울 홍대 벨로주에서 새 앨범의 수록곡들을 라이브로 선보이며, 타이틀곡을 함께 한 싱어송라이터 유승우 역시 함께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이번 카코포니의 쇼케이스는 서울인디뮤직페스타의 인디 뮤지션 지원사업인 잔다리클럽투어의 후원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