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세븐, 신곡 MV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다이' 앨범 차트 석권

2020-04-21     백융희 연예부 기자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백융희 연예부 기자] 그룹 갓세븐(GOT7)이 각종 차트 순위권을 차지, 영향력을 입증했다. 

지난 20일 공개된 갓세븐의 신곡 '낫 바이 더 문(NOT BY THE MOON)' 뮤직비디오는 오늘(21일)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올랐다. 오전 2시경 전 세계 47개 지역에서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1위를 기록했다.  

새 앨범 '다이(DYE)'는 20일 기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의 음반 일간 차트와 가온 차트 리테일 앨범 일간 차트 1위 자리를 싹쓸이했다.

또 21일 정오 기준 호주, 네덜란드, 뉴질랜드 등 해외 41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석권해,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특히 아이튠즈 종합 차트인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수성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재입증했다.

갓세븐은 아이튠즈 '글로벌 디지털 아티스트 랭킹'에서도 더 위크앤드(The Weekend), 두아 리파(Dua Lipa),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 등 글로벌 스타들의 뒤를 이어 6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컴백 초반부터 예사롭지 않은 기세를 뿜어내는 갓세븐이 앞으로 펼칠 활약에 펼칠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