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사표' 박성훈, 훈훈+까칠남으로 완벽 변신! 첫 로코 성공적 출발

2020-07-02     조정원 기자
사진=KBS2

[조정원 기자] 배우 박성훈이 시청자들에게 호기롭게 '출사표'를 던졌다.

박성훈은 지난 1일 첫 방송한 KBS2 수목드라마 '하라는 취업은 안하고 출사표'(극본 문현경, 연출 황승기 최연수, 이하 '출사표')에서 서공명으로 분해 남다른 존재감을 뽐냈다.

박성훈은 극 중 원칙주의 5급 사무관 서공명 역을 맡았다. 서공명은 매사에 지적질 대마왕에 가끔 허당기가 폭발하지만, 반전 설렘까지 유발하는 매력남이다.

박성훈이 그려낼 서공명 서사에 기대감이 모아진다.

첫 방송에서는 서공명이 민원실로 좌천돼 '민원 진상 불나방' 구세라(나나 분)에게 맞서는 모습이 코믹하게 그려졌다. 잠복 끝에 구세라의 정체를 알게 된 서공명은 이후 마원구청 디자인실에 면접을 보러 온 그를 보자마자 합격시켰고, "화려하지만 심플하고, 모던하지만 클래식하게" 포스터 시안을 제작하라는 '서공명표' 까칠함의 진수를 보여줬다.

여기에 서공명은 말끝마다 "질문 있습니까 없죠? 시작하죠. 여백의 미를 살리죠. 다시 해보죠" 등 구세라의 혈압을 상승시키는 '죠죠체'를 남발하며 '죠죠충'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이는 구세라의 다이어리에 적힌 '죠죠충'이라는 단어를 서공명이 직접 언급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에필로그를 통해 서공명과 구세라의 유년 시절이 공개되며 "많이 용 됐네, 구세라"라고 읊조리는 서공명의 의미심장한 미소가 다음화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박성훈은 첫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주연을 맡아 서공명 그 자체로 분했다. 차분한 대사 톤과 정확한 딕션, 속을 알 수 없는 눈빛 연기가 더해져 서공명이 앞으로 어떤 캐릭터로 발전해 '출사표'를 이끌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출사표' 2회는 오늘(2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