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PLAY] "잠시만 안녕~" 수험생이 들으면 안되는 '수능 금지곡'

2020-08-26     손해선 기자

[손해선 기자] 수능 금지곡이란 중독성이 강한 비트와 가사로 집중력을 흐트러트리는 곡을 뜻한다. 한 번만 들어도 지워지지 않아 수능을 볼 때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을 수도 있기에 수험생들은 당분간 이 곡들과 거리를 두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수능 금지곡에는 어떤 곡이 있는지 알아보자.

 

사진=

샤이니-Ring Ding Dong(링딩동)

지난 2009년 10원 14일에 발매된 '링딩동'은 수년간 수능 금지곡으로 꼽혀왔다.

강렬한 중독성을 지닌 '링딩동'의 후렴구는 한 번 들으면 머리속을 떠나지 않는다고 한다.

 

사진=

김연자-아모르 파티

지난 2013년 7월 23일 발매된 '아모르 파티'는 차트 역주행곡으로 최근에 수능 금지곡에 이름을 올렸다.

반복되는 가사에 신나는 비트가 더해져 내적 댄스를 유발하니 책상 앞에 앉아있는 수험생들이 괴로워하기 좋은 곡이다.

 

사진=

레드벨벳-짐살라빔

지난 2019년 6월 19일 발매된 '짐살라빔'은 떠오르는 수능 금지곡이다.

'수리수리 마수리'같은 주문의 의미를 담은 '짐살라빔'은 반복되는 비트와 주문으로 귀에 맴돌아 책상 앞의 우리를 부르는 착각을 일으키게 된다.

 

SS501-U R MAN

 지난 2008년 11월 21일 발매된 'U R MAN'은 링딩동과 함께 수년간 수능 금지곡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원래 제목보다 'I'm your man'이라는 가사가 더 유명한 이 곡은 신나는 비트의 후렴구를 들으면 계속 흥얼거리지 않을 수 없다.

 

사진=플레디스

오렌지 캬라멜-까탈레나(Catallena)

지난 2014년 3월 12일 발매된 '까탈레나'는 당시 독특한 콘셉트으로 화제를 모은 곡으로 거기에 중독성 있는 비트가 더해졌다.

듣다 보면 나도 모르게 홀려 들어가게 되는 상큼한 댄스곡인 '까탈레나'는 따라 하기 쉬운 춤까지 더해져 우리의 어깨가 내려오지 않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