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즈, 글로벌 음원차트 상위권→MV 1천만 뷰 달성…'성공적 컴백'

2020-09-07     조정원 기자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조정원 기자] 그룹 러블리즈(Lovelyz)가 컴백 첫 주, 잊을 수 없는 성공적인 성적을 거뒀다.

러블리즈는 지난 1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7집 'UNFORGETTABLE(언포게터블)'을 공개했다. 러블리즈의 변신을 담은 새 앨범과 타이틀곡 'Obliviate(오블리비아테)'을 향한 전 세계 러블리너스(팬덤명)의 반응은 뜨거웠고, 이는 곧 결과로 증명됐다. 

'Obliviate'는 벨리즈와 홍콩에서 아이튠즈 탑 앨범 차트 1위를 장식했다. 이 밖에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태국에서도 TOP5 안에 이름을 올리는 저력을 보여줬다.

아이튠즈 탑 KPOP 앨범 차트에서는 더 높은 성과를 거뒀다. 이스라엘·베트남·홍콩·라티비아·벨리즈 등 5개국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캐나다·미국 2위, 태국·독일에서는 3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 호주·일본·노르웨이에서는 TOP10 안에 진입했고, 스페인·브라질·터키에서는 10위권에 안착했다. 

그뿐만 아니라 벅스뮤직 2위, 지니뮤직 5위 등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도 상위권에 자리했다. 이처럼 러블리즈는 국내외에서 모두 사랑 받는 아이돌임을 증명했다.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가파르게 상승곡선을 그렸다. 'Obliviate' 뮤직비디오는 공개 4일 만에 조회 수 1천만 뷰를 넘었다. 이는 지금까지 러블리즈가 발매했던 음원의 뮤직비디오 중 가장 빠른 속도다. 그만큼 러블리즈의 컴백을 기다리는 팬들이 많았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이며, 상큼하고 청순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강렬한 반전 매력을 보여줬던 것이 팬심을 공략하는 데 성공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러블리즈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인기가요' 등에 출연, 독보적인 아우라를 자랑했다. 고혹적인 춤 선과 자로 잰 듯한 군무, 눈을 뗄 수 없는 멤버들의 비주얼 등 러블리즈는 모든 것이 완벽한 무대로 팬들에게 잊지 못할 무대를 선사했다. 

러블리즈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러블리즈 완전체 컴백을 기다려줬던 팬들에게 큰 선물을 드린 것 같아 기쁘다"라며 "1년 4개월 만의 컴백인 만큼 걱정되는 부분들도 있었다. 러블리너스의 사랑과 응원 덕분에 그런 걱정들을 떨쳐내고 좋은 성적으로 컴백 첫 주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일 미니 7집 'UNFORGETTABLE'를 발매한 러블리즈는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