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 '릴레이댄스 어게인'서 2NE1 'Fire' 재해석

2021-01-05     백융희 기자
사진=엔브이엔터테인먼트

[백융희 기자] 그룹 woo!ah!(우아!)가 '릴레이 댄스 어게인'에서 K팝 걸그룹들의 롤모델 2NE1을 커버해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소속사 엔브이(NV)엔터테인먼트는 "woo!ah! 가 출연한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의 오리지널 콘텐츠 '릴레이댄스 어게인'이 공개 열흘 만에 조회수 120만 뷰를 돌파했다"라고 밝혔다. 

'릴레이댄스 어게인'은 K팝 레전드 곡을 가수들이 '릴레이댄스' 형식으로 커버하는 콘텐츠다. '릴레이댄스 어게인'은 지난해 추석 특집 콘텐츠로 첫 선을 보였고, 지금까지 15개의 팀이 H.O.T '캔디'부터 엑소 '으르렁'까지 시대를 풍미한 레전드 아이돌들의 히트곡을 재해석했다.

woo!ah! 멤버들은 2009년 데뷔한 2NE1으로 변신했다. 이들은 2NE1의 데뷔곡 'Fire'를 커버했다. woo!ah! 는 2NE1 특유의 걸크러시를 자신들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하며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민서는 당시 산다라박의 야자수 헤어스타일을 완벽하게 재현해 눈길을 끌었다. 

woo!ah!의 스타일로 소화한 '릴레이댄스 어게인-Fire'는 유튜브·페이스북 등에서 화제를 모았고, 공개된 지 약 10일 만에 조회수 120만 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10년이 지나도 여전히 감각적인 'Fire'와 MZ세대 걸그룹의 대표 주자 woo!ah!의 만남이 시너지를 낸 것으로 보인다. 

엔브이(NV)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지금도 K팝 걸그룹들의 롤모델로 손꼽히는 2NE1을 '릴레이댄스 어게인'을 통해 woo!ah!의 스타일로 커버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라며 "woo!ah! 역시 2NE1과 같은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woo!ah!의 2021년을 기대해달라"라고 밝혔다. 

한편 woo!ah!는 지난 2일 'I Don't Miss U'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후속곡 활동에 돌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