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성훈, 첫 싱글 '그때 우리는 왜 헤어졌을까'…멜론 'RISING31' 5회 진입

2021-02-23     조정원 기자
사진=blackhouse

[조정원 기자] 신인 가수 성훈이 첫 싱글 앨범 '그때 우리는 왜 헤어졌을까'로 멜론의 'RISING31' 서비스에 5번이나 진입하는 등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성훈의 첫 싱글 앨범 '그때 우리는 왜 헤어졌을까'는 발매 당일인 지난 1월 28일과 다음 날인 29일 오전 1시 지니 뮤직차트 100위권 내에 8시간 연속 진입했으며, 멜론 차트인 'RISING31'에 5번이나 이름을 올렸다.

특히 주목 해야 할 부분은 멜론 'RISING31'이다. 멜론 'RISING31'은 신규 발매 음원 가운데, 멜론 빅데이터 상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지만 아쉽게 실시간·일간 차트에 진입하지 못한 음원들을 재조명하는 차트다.

성훈 측 관계자는 "모든 분들이 음악을 사랑하는 마음과 진정성을 담아 '그때 우리는 왜 헤어졌을까'를 만들었다. 이러한 마음이 헛되지 않게 많은 분께 음원을 알리고자 노력했다"라며 "앞으로도 더 좋은 음원을 만드는 데 있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그때 우리는 왜 헤어졌을까'는 평범한 연인들이 겪을 만한 일들을 노래와 가사로 자연스럽게 풀어낸 곡이다. 성훈의 매력적인 보이스로 헤어진 남자의 후회를 요즘 감성으로 잘 풀어냈다는 평이다.

이 곡은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으로 인기를 끌었던 배우 이시영의 틱톡 영상에 삽입되기도 했으며, 아프리카 인기 BJ들이 커버 영상과 감상평을 쏟아내기도 했다.

한편 성훈은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활동 등을 통해 꾸준히 대중과 소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