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유, '잠수이별' 뮤직드라마 1편 공개…최악 이별 스토리

2021-03-22     조정원 기자
사진=하우엔터테인먼트

[조정원 기자] 싱어송라이터 미유(Mew)가 신곡 '잠수이별'의 스토리가 담긴 뮤직드라마를 공개했다.

하우엔터테인먼트는 22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4일 발매하는 미유의 신곡 '잠수이별'의 첫 번째 뮤직드라마 '부재중전화'편을 게재했다.

'잠수이별'은 뮤직비디오 본편과 별개로 두 편의 뮤직드라마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공개된 뮤직드라마는 다른 여자와 함께 있는 남자친구의 모습을 본 후 흐느끼는 여자 주인공의 모습으로 시작됐다. 이어 과거 남자친구와의 운명적인 첫 만남이 공개됐다. 남지친구는 중요한 발표가 있다는 여자 주인공의 구두굽이 부러지자 본인의 신발을 건넸다. 두 사람의 설렘을 자극하는 만남이 보는 이들의 미소를 자아냈다. 

행복함도 잠시, "만약 내가 연락이 끊기면 어떨 거 같아?"라고 물어보는 남자친구와 "오늘도 전화를 안 받네"라는 여자친구. 최악의 이별 방법으로 꼽히는 '잠수 이별'을 미유가 뮤직드라마를 통해 어떻게 풀어냈을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앞서 미유는 지난 16일 컴백을 알리는 포토 티저를 시작으로 콘셉트 포토, 리릭 비디오, 뮤직비디오 티저 등 신곡에 대한 힌트를 풀어놓았다.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분위기와 소품이 '잠수이별'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 올렸다.

미유는 지난 2019년 '다시 또 이런 사랑할 수 있을까'로 데뷔, 대중에게 목소리를 알렸다. 이후 미유가 작사·작곡에 참여한 '이별하는 법'을 통해 아티스트로서의 무한한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미유의 신곡 '잠수이별'은 오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