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인천시, 사회적기업의 날 행사 개최

기사입력 : 2013-07-04 15:33:00
인천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인천시 사회적기업 마을기협통합지원센터, 인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 인천시마을기업협의회, 사회적기업 활성화 인천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인천시 사회적기업의 날” 행사가 4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 및 야외 광장에서 열렸다.

송영길 인천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인천시에서는 사회적경제 추진주체의 문제해결과 지역공동체 자립경영을 돕기 위해 사회적경제과를 신설하였으며 각 사업별 정보공유와 효율적 일처리를 위해 인천시가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이날 우수 사회적기업 표창, 1사1사회적기업 결연식이 진행됐고, 사회적기업들의 문화 공연과 함께 사회적기업·마을기업의 생산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여 인천시민들에게 사회적기업을 알리는 자리를 마련했다.

아울러 사회적기업의날 행사장에서는 인천시 사회적기업·마을기업 컨설팅과 디자인 지원을 위해 한성대학교 컨설팅대학원과 인천산업디자인협회에서 상담을 위한 부스를 운영했다.

예비창업가와 사회적기업가들을 대상으로 창업상담 및 법률· 세무 등의 재능나눔부스와 사회적기업에서 필요한 우수인력을 채용하기 위한 사회적기업 희망채용관도 함께 운영하여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마켓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제공 뉴스에 대해 정정 반론 추후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arketnews.co.kr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