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마켓] 폭스바겐, 순수 전기 슈퍼스포츠카 공개

기사입력 : 2018-04-26 20:36:00
[마켓뉴스 박세연 기자]

◇폭스바겐, 순수 전기 슈퍼스포츠카 공개


폭스바겐이 순수 전기로 운용되는 슈퍼스포츠카 ‘I.D R 파이크스피크’를 프랑스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파이크스피크는 최고 출력이 500kW에 이른다. 제로백은 2.25초로 끝낸다. 포뮬러1이나 포뮬러E 차량보다 더 빠른 속도다.

파이크스피크 기술개발 담당 최고책임자는 ”브랜드 목표는 I.D 패밀리로 전기차 최정상에 오르는 것으로 전기차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밑걸음 역할을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 아마존, 차량 트렁크 택배 서비스 개시

아마존이 차량 트렁크로 배달하는 택배 서비스 ‘아마존 키’를 시작했다.

트렁크 택배는 ‘아마존 키’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다. 배달 무게는 22.7kg으로 제한된다. 150만 원 이상 고가 제품이나 제 3자의 판매자 물건은 배달할 수 없다.

아마존 키는 미국 내 37개 도시에서 실시된다. 제너럴 모터스나 볼보 차량을 소유한 고객들에게만 제공될 예정이다.

◇ 네이버랩스, AI 손목시계 키즈폰 ‘아키’ 출시

네이버랩스가 AI를 적용한 손목시계형 키즈폰 ‘아키’를 공개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아키는 아이들의 안전을 책임진다. ‘위치 친구’ 기능은 자녀의 위치 정보를 보호자에게 전송해주거나 함께 놀고 있는 친구를 확인해준다.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는 ‘SOS모드’를 사용하면 된다. 이 기능은 사이렌 소리를 울리며 보호자에게 자동으로 전화를 건다.

아키는 KT샵에서 500대 사전 판매된다. 5월 초부터는 KT 대리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박세연 기자 news@
마켓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제공 뉴스에 대해 정정 반론 추후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arketnews.co.kr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