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데이터] 치킨 bhc 관심 '급증'...BBQ·교촌 뒤따라

기사입력 : 2018-05-28 23:55:00
[마켓뉴스 박희만 기자]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인 bhc(회장 박현종), BBQ(회장 윤홍근), 교촌치킨(대표 권원강)가운데 SNS상에서 bhc가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마켓뉴스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치킨업계 키워드를 올해 1월 1일부터 이달 28일까지 조사한 결과, bhc이 7만435건으로 SNS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다. BBQ가 7만429건으로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으며, 교촌치킨이 6만7,126건으로 뒤를 이었다.
center
이미지 출처=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bhc의 긍정적 키워드는 1만4,328건이었으며, 부정적 키워드는 1만132건으로 나타났다.

긍정 감성어로는 "맛있다, 즐기다, 기쁘다, 이쁘다" 등이었으며, 부정 감성어로는 "여혐, 여성혐오, 아깝다, 딱하다" 등으로 나타났다.

검색 키워드 가운데 통계에 잡힌 감성 키워드면에서 BBQ의 긍정적 키워드는 1만6,907건이었던 데 비해 부정적 키워드는 1,883건으로 집계됐다.

긍정적 키워드는 "좋다, 기부, 가지고싶다, 맛있다, 멋지다" 등이었으며 부정적 키워드는 "싫어하다, 비싸다, 그닥, 좋아하지않다, 적발 " 등이었다.
center
이미지 출처=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교촌치킨의 연관어 검색 결과 '유료화'가 눈길을 끌었다. 이는 교촌치킨이 지난 1일부터 건당 2,000원의 배달료를 책정해 운영하고 있는 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교촌치킨의 긍정적 키워드는 2만634건으로 집계됐으며 구체적인 키워드는 "기쁘다, 행복, 결승진출, 감사드리다, 맛있다" 등으로 나타났다.

부정적 키워드는 4,439건으로 구체적인 키워드로는 "폭행, 가격인상, 부족한, 부담, 논란" 등이었다.

박희만 기자 news@
마켓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제공 뉴스에 대해 정정 반론 추후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arketnews.co.kr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