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인공지능 활용 야구 콘텐츠 실시간 선보여

기사입력 : 2018-07-26 00:05:00
[마켓뉴스 한기범 기자] 엔씨소프트가 인공지능(AI) 기반 야구 정보 서비스 ‘페이지(PAIGE)’의 풀 액세스 버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페이지는 AI를 활용해 야구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생성, 요약, 편집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팀과 선수의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관심 구단을 설정해 해당 구단의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center
(사진=엔씨소프트)

이용자는 매일 최신 통계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선별한 경기별 관전 포인트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경기 종료 이후에는 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경기 요약 문장과 그래프를 제공받는다. 결과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구성해 경기 양상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용자는 AI에게 질문을 던져 궁금증을 해소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특정 선수의 이름을 말하면서 “요즘 어때?”라고 물으면 그 선수의 최근 타점, 시즌 성적, 통산 성적 등의 정보를 알려준다. 이용자는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추천 질문을 통해 물어볼 수 있고, 음성으로도 질문할 수 있다.

이밖에도 퀴즈와 같은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가 AI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장정선 엔씨소프트 NLP센터장은 “페이지는 이용자의 야구 친구처럼 친근한 어투로 다양한 야구 소식을 전한다”면서 “풀 액세스 버전 이후에도 야구 팬들에게 다양한 콘텐츠와 의미 있는 야구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지속 업데이트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지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한기범 기자 news@
마켓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제공 뉴스에 대해 정정 반론 추후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arketnews.co.kr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