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가격 치킨 ‘1972 치킨구락부’, 가성비 높아 인기몰이
상태바
착한 가격 치킨 ‘1972 치킨구락부’, 가성비 높아 인기몰이
  • 이경훈
  • 승인 2018.09.1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이경훈 기자] 최근 인건비 상승과 식재료비의 과도한 상승 등으로 인해 서민 먹거리의 가격인상이 상당한 수준으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착한 가격에 가성비를 높인 프랜차이즈 외식 메뉴들이 대대적인 화제가 되면서 크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14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지난 해부터 국내 AI를 계기로 대기업 유명 치킨브랜드들이 모든 메뉴 값을 상승시켰다. 이후 인건비 상승 정책이 이어지면서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도미노 인상을 단행, 무차별적인 가격인상 행렬에 편승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서도 일부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에서는 오히려 가격을 낮춘 메뉴를 내세우거나 인상요인을 최대한 축소시켜 가성비를 높인 메뉴를 제공하는 등, 착한 경쟁을 펼쳐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들 제품은 착한 가격에도 맛과 품질이 유명 브랜드에도 뒤지지 않아 소비자들 사이에서 조용히 입소문이 번지고 있는 모양새다.

외식전문기업 ㈜오색만찬(대표이사 남재우)이 전개하는 치킨프랜차이즈 ‘1972치킨구락부’는 다양한 맛의 치킨과 해산물, 샐러드, 퐁듀 치즈 등의 차별화된 메뉴를 착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으며, 치킨 가격이 상승한 요즘에는 공급 부족 사태까지 유발할 정도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치킨구락부’는 자체 물류시스템으로 공급하는 신선한 해산물, 샐러드, 치킨 식재료로 웰빙과 프리미엄을 내세운 건강하고 안전한 메뉴를 선보이는 치킨호프창업 프랜차이즈다.

초기 브랜드 런칭 시 유럽의 카페를 연상시키는 듯한 감성적인 인테리어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끌었으며, 빠네파스타와 통오징어 튀김, 크리스피 핫순살, 불닭, 찜닭, 샐러드, 새우구이, 감자튀김, 크리스피핫후라이드, 미니어묵, 번데기탕, 계란찜 등의 다양한 메뉴를 높은 가성비로 선보이면서 현재까지 높은 호평을 받고 있다.

㈜오색만찬 관계자는 “경기 불황에 물가도 연일 치솟고 있어 힘겨워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우리민족이 가장 좋아하는 치킨 메뉴만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가성비를 갖춘 메뉴 공급에 힘쓰고 있다”라며, “모든 메뉴가 부담스럽지 않은 외식에 적합한 착한 가격이 책정되어 있는데다 맛과 품질도 뒤지지 않는 점 등이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