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달콤바삭치즈볼' 매출 200% 상승
상태바
bhc치킨, '달콤바삭치즈볼' 매출 200% 상승
  • 이경훈
  • 승인 2018.10.0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bhc치킨은 사이드 메뉴 '달콤바삭치즈볼'의 8월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200% 상승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1월과 비교했을 때도 198%가량 증가한 수치다.

최근 '치즈볼 열풍'이라 부를 정도로 인스타그램 등 SNS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매출 상승의 요인으로 보인다. 먹방 유튜버 사이에서는 반드시 먹어야 하는 메뉴로 손꼽히고 있을 뿐 아니라, SNS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에서도 해시태그로 '치즈볼'을 검색했을 때 약 4만 건의 게시글 중 대부분이 bhc의 '달콤바삭치즈볼'일 정도로 젊은 층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

'달콤바삭치즈볼'은 뿌링클, 맛초킹 등 젊은 층 입맛을 저격하는 퓨전 스타일의 다양한 치킨을 연이어 히트시킨 bhc치킨의 대표 사이드 메뉴로, 바삭한 볼 안에 가득한 모차렐라 치즈가 특징이다. 달달한 도넛과 치즈의 고소하고 쫄깃한 맛이 잘 어우러져 남녀노소 모두 맛있게 즐기기 좋은 메뉴다.

특히 새콤매콤한 바삭함이 돋보이는 신제품 '치하오'나 짭쪼롬한 맛이 강한 '맛초킹' 등과 환상 궁합을 자랑한다. 젊은 고객층의 반응을 엿볼 수 있는 SNS상에서는 새콤한 뿌링뿌링 소스를 듬뿍 찍어 달콤바삭한 치즈볼의 매력을 한껏 맛보는 방법도 유행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젊은 고객 중심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달콤바삭치즈볼'의 입소문이 난 것이 매출 상승의 주된 요인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독특한 매력과 맛을 자랑하는 bhc만의 메뉴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선아 기자 new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