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시스템, 업계 최초 심층 학습 기능 탑재 카메라군 발표
상태바
플리어 시스템, 업계 최초 심층 학습 기능 탑재 카메라군 발표
  • 이경훈
  • 승인 2018.10.2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리어 파이어플라이 카메라, 인텔 모비디우스 미리어드 2 VPU 탑재로 심층 신경 네트워크 통한 추리 가능
플리어 파이어플라이는 인텔 모비디우스 미리어드 2 VPU를 탑재하여 심층 신경 네트워크 통한 추리가 가능하다
플리어 파이어플라이는 인텔 모비디우스 미리어드 2 VPU를 탑재하여 심층 신경 네트워크 통한 추리가 가능하다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나스닥: FLIR)이 업계 최초로 심층학습 추리 기능이 있는 기계 시각(machine vision) 카메라인 플리어 파이어플라이(FLIR Firefly®) 카메라군을 지난 18일 발표했다.

인텔 모비디우스 미리어드 2(Movidius™ Myriad™ 2) 비전 프로세싱 유닛(VPU)을 탑재한 플리어 파이어플라이는 영상 분석 전문인들이 심층 학습 기능을 사용해 보다 정확한 판단을 내려서 시스템을 더 빠르고 쉽게 개발하도록 하기 위해 설계됐다.

기존의 전통적인 규칙 기반 소프트웨어는 바코드 판독이나 제조된 부품이 사양에 맞는지를 확인하는 등 복잡하지 않은 작업에 적합하다. 플리어 파이어플라이는 심층 학습 기능이 있는 새롭고 가격이 적당한 기계 비전 플랫폼을 결합해 안면을 인식하거나 태양 전지판의 품질을 분류하는 등의 복잡하고 주관적인 문제를 처리할 수 있다.

플리어 파이어플라이는 인텔 모비디우스 미리어드 2 VPU의 첨단 기능을 압축된 소형의 저전력 카메라에 탑재해 내장형 시스템과 포켓용 시스템에 적합하다. 기계 제조업체들은 학습 받은 신경 네트워크를 VPU가 통합된 파이어플라이에 직접 로딩할 수 있다. 또 인텔의 모비디우스 뉴럴 컴퓨트 스틱(Movidius Neural Compute Stick) 사용자들은 기존 네트워크를 파이어플라이에 직접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디자인이 이처럼 독특해서 시스템의 크기를 줄이고 속도와 신뢰성, 전력 효율성, 보안 등을 향상시킨다.

제임스 캐논(James Cannon) 플리어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기계가 포착한 영상을 자동적으로 분석하는 일은 이를 생각하는 사람이 별로 없는 우리 일상 생활의 중요한 부분”이라며 “스마트폰이나 식탁에 놓인 음식 같은 물품의 우수한 품질, 적정한 가격, 빠른 출시 준비 속도 등은 검사와 자동생성 기능을 함께 가진 카메라를 사용하는 시스템에 의해 가능해 지는 것이다. 인텔 모비디우스 미리어드 2 VPU 기능을 가진 플리어 파이어플라이는 디자이너들이 더 빠른 심층 학습과 보다 낮은 비용으로 이러한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애덤 번스(Adam Burns) 인텔 컴퓨터 비전 제품 담당 이사는 “인텔 모비디우스 뉴럴 컴퓨트 스틱은 플리어가 파이어플라이의 기계 학습 기능 조기 개발을 능률화해 시제품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게 했다”며 “플리어 파이어플라이는 압축된 소형의 효율적인 인텔 모비디우스 미리어드 2 VPU를 활용해 플리어가 놀라울 만큼 소형화한 카메라의 크기를 절충하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추리할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이선아 기자 new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