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be Builder Media, PR 결과 추적하는 분석 소프트웨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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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be Builder Media, PR 결과 추적하는 분석 소프트웨어 출시
  • 이경훈
  • 승인 2018.10.24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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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be Builder Media, 고객사 대상으로 종합 AI·데이터과학에 기반한 홍보 및 비즈니스 구축 용도의 도구 선보여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Tribe Builder Media 창업자이자 CIO 선정 ‘2018 주목할 만한 여성 창업가 20인’ 중 한 명인 다니엘 사브리나(Danielle Sabrina)가 결과 중심 미디어 에이전시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리고자 종합적인 분석 소프트웨어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언론, 언어학, 디지털 마케팅 분야 출신들로 구성된 Tribe Builder Media는 고객사를 주요 언론매체에 노출시키는 데 있어 90%가 넘는 성공률을 자랑한다. 탁월한 사고 리더십을 계발하는 동시에 광고 가치와 도달률/주목율 등 가장 정확한 평가방법으로 실질적인 광고효과를 입증한다. 고객사의 실시간 요구를 정확히 반영해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에 기초해 세그먼트, 분석, 비교 범위를 무한하게 제공한다.

Tribe Builder Media가 새롭게 선보이는 소프트웨어는 정확한 데이터와 종합적인 캠페인 보고 기능을 갖춰 고객사가 PR 캠페인 또는 전략을 실시간으로 보고 받고, 분석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 이러한 도구는 PR이 비즈니스 결과에 미치는 영향력을 수량화하고 고객사가 가장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구축하도록 지원한다.

이 분석 소프트웨어는 다음과 같은 기능도 포함한다.

벤치마크 퍼포먼스: 과거 기록과의 비교 지양·업계 평균 기준·업계 최상위 기업과 비교
경쟁적 비교법COMPETITIVE COMPARISON: 경쟁적 매체점유율(Share of Voice)과 축적된 매체점유율을 측정하고, 경쟁에 효과적인 방법과 그렇지 않은 방법을 구분
소셜&트래픽 분석법 활용: 반응률이 가장 높은 기사·비즈니스 평가방법에 영향을 미치는 기사를 구분
보급률이 목표에 미치는 영향을 수량화: 트래픽·매출·시장 점유율
브랜드 가치 측정: 관심도·메시지 유인율·인지도

다니엘 사브리나 CEO는 “우리는 과거 어떤 PR/마케팅 기업도 이루지 못했던 가치를 구현하고자 하며, 일반적으로 브랜드 모니터링에 시간과 자원을 충분히 쏟을 수 없는 기업들에 이 가치를 전할 것이다. 이 가치는 지금까지의 놀라운 성공 기록과 결합해 우리 회사와 고객사 모두에 ‘윈윈’이 되어줄 것이다. 보통 PR은 결과를 제대로 측정하고 설명하지 못한다는 약점이 있는데, 우리는 이러한 PR 내러티브를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사브리나 CEO는 또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은 회사의 최신 소식을 보도자료로 발표하는 것에 그치지 않으며, 콘텐츠 제작은 대필 작가가 쓴 블로그 포스트 이상이어야 한다. 어떤 목소리, 이야기, 입장을 만드는 것이며, 무엇보다 대중의 관심을 유도하고 매출을 올려주는 경험을 창출하는 것이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선아 기자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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