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2018 우리맛 위크 : 가을 버섯’ 행사 성료
상태바
샘표, ‘2018 우리맛 위크 : 가을 버섯’ 행사 성료
  • 이경훈
  • 승인 2018.10.2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28일, 샘표 우리맛 공간에 약 800여명이 다녀가
‘버섯’에 대한 샘표 우리맛 연구 결과를 공개하는 자리
‘버섯’의 다양한 매력 직접 체험하고, 쉽고 건강하고 맛있게 버섯 요리 즐기는 법 알려
2018 우리맛 위크 가을버섯 행사 참가자들이 버섯 미각체험을 해보고 있다
2018 우리맛 위크 가을버섯 행사 참가자들이 버섯 미각체험을 해보고 있다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가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개최한 ‘2018 우리맛 위크 가을버섯’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행사에는 나흘간 약 800여명이 방문해 ‘버섯’의 다양한 매력을 직접 체험하고, 건강하고 쉽고 맛있게 버섯 요리를 즐기는 법을 배워갔다.

이번 ’우리맛 위크’는 가을 제철 식재료인 ‘버섯’에 대한 우리맛 연구 결과를 토대로 재료의 맛을 살리며,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함께 나누기 위한 행사이다. 샘표는 2016년부터 식문화 발전을 위해 우리맛의 기본인 장과 다양한 식재료, 조리법 등을 체계적과학적으로 분석해 소비자들이 우리 맛을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우리맛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기간 참가자들은 여러 가지 야생버섯과 재배버섯의 향미와 촉감을 확인하고 버섯을 육수로 활용하는 법과 조리 방법에 따라 버섯의 맛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등을 직접 체험하고 요리 레시피를 배우기도 했다.

아이와 함께 이번 행사에 참가했던 주부 김이주씨는 “평소 버섯이 몸에 좋은 건 알았지만 아이가 좋아하지 않아 고민이었는데 다양한 버섯을 간편하고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 매유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특히 미각체험을 통해 아이가 흥미를 느끼고 버섯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특히 우리맛 위크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우리맛 미식회-셰프들의 버섯’행사에는 강민구, 김정호, 이준, 조희숙, 최현석, 조은희, 박성배 등 국내 유명 셰프들이 직접 선택한 버섯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요리도 맛보고, 버섯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일반 소비자는 물론 농부, 과학자, 식품MD 등 생산, 유통, 소비 단계에 있는 관계자들이 초대되어 한국 식문화의 발전을 위해서는 우리맛을 쉽고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에 대한 고민과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에 대해 의견을 모았다.

샘표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우리 식재료를 쉽게 맛있게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샘표의 우리맛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자 우리맛 위크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익숙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새로운 맛을 경험하고 요리를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우리맛을 계속 연구하고 그 결과를 공유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선아 기자 new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