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오래된 승강기 특별 점검 실시

기사입력 : 2018-11-07 10:48:11
center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으로 도약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내년 2월까지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함께 완성검사 후 15년이 지난 관내 일반건축물과 공동주택에 설치된 승강기 3천88대를 특별 점검한다고 7일 밝혔다.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1만5천여 대의 승강기를 보유한 강남구는 유효기간 초과, 검사 불합격 등으로 관리가 소홀하거나 운행 정지됐던 승강기를 중점 점검하며 이번 점검대상은 전체의 20%에 달한다.

구와 공단은 체크리스트에 따라 승강기 주요부품과 비상장치의 설치·작동 상태를 점검하고 승강기 내부 부착물 및 표시장치 설치와 자체점검 이행실태를 확인한다.

문제가 확인된 사항은 시설물 운영자에게 시정을 통보하며 기계적 안전점검 뿐 아니라 이용 안전수칙을 홍보한다.

이외에도 계절별 중점점검사항, 침수 시 조치요령 등 안전한 관리방법을 안내한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이번 승강기 점검은 민선7기의 주요 비전 중 하나인 '위해요인 관리를 통한 인재 없는 강남 실현'의 일환으로 추진됐다"며 "건축물 무재해를 목표로 안전관리를 강화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세계적인 명품도시 강남을 건설하는 일에 모든 구민과 관계자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선아 기자 news@
마켓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제공 뉴스에 대해 정정 반론 추후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arketnews.co.kr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