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생활체육 시설 확충 '생활체육 접근성' 높여

기사입력 : 2018-11-08 10:34:05
center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민들의 생활체육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흥시는 최근 정왕동 전용 탁구장 개보수 사업 및 다니생활체육관 건립사업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정왕동 전용 탁구장 개보수 사업은 2016년 공공체육시설 개보수지원 사업에 선정 됐다.

당초 기존 1층에 대한 노후시설만 재정비할 계획이었으나 이용 시민과 관련 단체(탁구협회)가 3차례 회의를 거쳐 부족한 사업비를 확보해 2층까지 시설을 확충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장애인 전용공간이 분리됐고 편의시설이나 관람석이 추가됐다.

건축 연면적 1,361㎡(지상 2층) 규모로 지난 4월 착공해 10월 말 준공했다.

다니생활체육관 건립 사업은 2016년 주민밀착 동네형 생활체육 시설 건립사업에 선정 됐다. 사업 전반에 걸쳐 건립지원 주민협의체를 구성해 3차례 회의를 통해 주민 의견을 반영했다.부족사업비는 시비를 확보해 보충했다.

목감공공주택지구 체육공원(다니체육공원) 내에 건축 연면적 987㎡(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지난해 8월 착공해 올해 11월 준공했다.

시 관계자는 "시설운영관리는 시흥시시설관리공단에서 맡을 계획이며 운영을 위한 체육 기자재 및 운영 물품 구매와 시설별 프로그램 운영계획이 준비되는 대로 12월경부터 운영할 계획"이며 "이번 생활체육 시설 확충이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활용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선아 기자 news@
마켓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제공 뉴스에 대해 정정 반론 추후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arketnews.co.kr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