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영·미 국가의 주요 매체로부터 ‘한 해를 빛낸 베스트20’ 연달아 꼽혀 화제
상태바
몬스타엑스, 영·미 국가의 주요 매체로부터 ‘한 해를 빛낸 베스트20’ 연달아 꼽혀 화제
  • 연예뉴스
  • 승인 2018.12.2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보이그룹 몬스타엑스가 영미 국가의 주요 매체로부터 '한 해를 빛낸 베스트20'으로 연달아 꼽히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몬스타엑스가 미국의 <빌보드>와 <팝크러시>, 영국의 <데이즈드> 등 저력 매체가 집계한 연말 결산 기획기사에 연이어 이름을 올리고 있다"며 26일 이같이 밝혔다.

최근 빌보드의 경우 한 해의 K팝을 결산하는 내용의 '2018 베스트 K팝 앨범 20'을 발표했고, 지난 10월 공개된 몬스타엑스의 정규앨범 TAKE.1 가 그 명단에 올랐다.

빌보드는 이어 "몬스타엑스하면 떠오르는 단어를 이야기한다면 '강렬한, 에너지 넘치는, 직설적인'을 생각할 것이다"라며 "그들은 음악에 있어서 새로운 정교함을 불어넣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빌보드는 또 "몬스타엑스는 아드레날린이 솟구친 후 진정하는 법을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영국의 매체 <데이즈드>의 경우에는 몬스타엑스가 지난 3월에 발표한 미니앨범 의 타이틀곡 'Jealousy'를 '올해의 베스트 K팝 송 20'으로 선정했다.

<데이즈드>는 선정 직후 "기억에 남을 만한 순간이 많이 있는 곡"이라며 멤버 개개인의 파트에 대해서도 호평을 이어갔다. 매체는 특히 기현의 클라이맥스 파트를 주목하며 "기현의 힘찬 애드립이 좌절된 강렬함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미국의 <팝크러시>는 K팝 영역이 아니라 팝 전체의 영역에서 몬스타엑스의 선전을 기념했다. <팝크러시>는 최근 공개한 '2018 베스트 뮤직비디오 20'에 몬스타엑스의 'Jealousy' 뮤직비디오를 랭크시키며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매체는 "몬스타엑스가 간과할 수 없는 그룹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최고의 뮤직비디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올 한해 미니 앨범과 정규앨범을 발표한 뒤 모두 글로벌 차트에 랭크 되며 전세계로부터 불어오는 뜨거운 인기를 입증한 몬스타엑스는 최근 활발한 해외 활동으로 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국 6개 도시의 12만 현지 관객들과 최대 연말쇼 ‘징글볼’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고, '2018 MAMA FANS' CHOICE in JAPAN'에서 '스타일 인 뮤직' 상과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톱 10'을 모두 차지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지난 25일 SBS <가요대전>을 시작으로 28일 KBS <가요대축제>, 31일 MBC <가요대제전>에 참석, 2018년을 화려하게 마무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