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백지원, SBS 기대작 "열혈사제" 캐스팅
상태바
배우 백지원, SBS 기대작 "열혈사제" 캐스팅
  • 연예뉴스
  • 승인 2019.01.1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tvN 드라마 ‘남자친구’에서 박보검과 훈훈한 모자 호흡을 펼치고 있는 배우 백지원이 SBS 기대작 ‘열혈사제’에 출연한다.

‘열혈사제’는 분노조절장애 가톨릭 사제와 구담경찰서 대표 형사가 노(老)신부 살인사건으로 만나 공조 수사에 들어가는 이야기로 루저들이 쟁취해나가는 작은 정의를 다루고 있다. 전작 ‘김과장’을 통해 회사 내 비리와 정의 실현이라는 소재를 코믹물로 잘 버무려냈던 박재범 작가가 극본을 맡았고, 분노조절장애 카톨릭 신부에 김남길이 캐스팅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백지원은 극중 구담성당 주임수녀 김인경 역을 맡았다. 김인경은 주임수녀로 성당의 살림을 도맡아 하는 당차고 위엄 있는 캐릭터다. 하지만 21년 전 걸그룹 SES가 데뷔할 당시 반짝했던 원히트송 걸그룹의 멤버라는 반전 이력을 소유한 인물로, 극에 무게 중심과 더불어 재미 있는 에피소드를 만들어내며 신스틸러 활약을 톡톡히 펼칠 예정이다.

그동안 수많은 연극, 영화, 드라마 작품을 오가며 다양한 캐릭터로 호평 받아 온 백지원은 최근 드라마 ‘훈남정음’ ‘친애하는 판사님께’ ‘남자친구’ 등에 연이어 출연해 매 작품마다 탄탄한 연기로 변신을 거듭하며 존재감을 알렸다.

‘훈남정음’에서는 황정음의 직속 상사 봉팀장으로 출연해 겉으로는 실적을 따지지만 속으로는 황정음을 아끼는 면모와 함께 고단한 워킹맘의 모습으로 시청자들로부터 공감을 얻었다. 이에 반해 ‘친애하는 판사님께’에서는 깡패 남편 때문에 마음 고생을 하는 차홍란 역으로 감정연기를 섬세하게 펼쳐 보이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적셨다.

현재 화제작 ‘남자친구’에서는 김진혁(박보검 분)의 엄마 주연자로 분해 보기만 해도 미소가 지어지는 다정한 모자 호흡은 물론 남편 김장수(신정근 분)와의 화목한 부부 호흡으로 시청자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백지원은 극중 마음 따뜻하고 여린 성격의 엄마 캐릭터로 완벽 변신해, 믿고 의지하는 장남 진혁의 상황 변화에 따라 함께 변화하는 감정선을 인상적으로 펼쳐 보이며 시선을 모으고 있다.

한편, 백지원의 합류 소식으로 기대감을 더욱 높이는 ‘열혈사제’는 김남길 외에도 김성균, 이하늬가 출연을 결정지었고, 2월 중 방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