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기업 파마킹, 아프리카 지하수 개발 위한 후원금 1천만 원 전달
상태바
제약기업 파마킹, 아프리카 지하수 개발 위한 후원금 1천만 원 전달
  • 이선아
  • 승인 2019.02.0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간질환 치료제 전문 제약기업 (주)파마킹(대표 김완배)이 아프리카 지하수개발을 위한 1천만 원 후원금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휴먼브리지(대표 김병삼)에 전달하고,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고 밝혔다.

이 날 전달한 후원금은 기부에 참여한 임직원의 급여 중 일부와 본사의 후원금을 적립하여 마련된 것으로, 케냐 티나 리버 주의 새로운 지하수 개발 사업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행사에서 최순식 월드휴먼브리지 사무총장은 감사패와 함께 완공된 지하수를 보며 즐거워하는 현지 주민과 학생들의 모습이 담긴 액자를 선물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파마킹 김완배 회장은 “신약개발을 통해 생명을 살리는 파마킹의 사업과 생명을 살리는 물을 개발하는 구호활동은 서로 닮은 점이 많다”면서 “앞으로도 아프리카 우물파기에 지속적인 후원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마킹은 물 부족과 심각한 수인성 질병을 겪는 아프리카 빈민 지역에 지하수를 개발하는 구호활동에 관심을 갖고 월드휴먼브리지의 ‘아프리카 우물파기’사업 후원을 시작한 결과, 지난 해에는 시에라리온에서 첫 지하수가 개발되면서 지역주민과 아이들에게 맑은 물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2014년부터 월드휴먼브리지와 협력하여 청소년보호시설 후원, 청소년직업교육 후원 등 가정 외 청소년의 자립을 돕는 지원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