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광고삽입 소비자 만족도 '낮아', 광고 시청평가 앱 '주목'
상태바
유튜브 동영상 광고삽입 소비자 만족도 '낮아', 광고 시청평가 앱 '주목'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03.1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가해를 중심으로 한 소비자 조사 결과
평가해를 중심으로 한 소비자 조사 결과

[마켓뉴스 ] 이베이션글로벌(대표 송석민)은 유튜브 동영상을 자주 시청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동영상 삽입에 대한 의견과 ‘평가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용도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18일 발표하였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20~40대 유튜브 동영상시청자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설문조사 결과 유튜브 동영상 광고 삽입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는 18%만이 선호한다고 답변했다. 나머지 82%는 잘 모르겠거나 싫다는 의견이 대부분이었음을 보았을 때 비자발적 광고 시청에 대한 불만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광고를 시청하고 평가하는 애플리케이션 ‘평가해’에 대한 ‘해보겠다’는 선호 의견이 62%로 유튜브 광고 시청에 대한 18% 긍정 의견에 비해서 월등하게 앞서는 모습을 보였으며, 120명을 대상으로 케시슬라이드, 잼라이브, 평가해 등 세가지 보상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컨셉 수용도 테스트를 해본 결과, 선호도에서 케시슬라이드 37%, 잼라이브 39%, 평가해 62%로 앞도적으로 ‘평가해’가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션글로벌 관계자는 "소비자 측면에서는 충분히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나, 문제는 기업고객에게 이 내용을 어떻게 인지시키고 비용적 차이를 이해시키느냐가 가장 큰 숙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