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바다가 부른 태연의 '사계' 영상 30만뷰 돌파, 네티즌 폭발적 반응 "첫 소절부터 소름"

기사입력 : 2019-05-10 11:18:13
center
사진=바다 유튜브 채널 'BADAofficial' 캡쳐
[마켓뉴스 장성환 기자]
가수 바다가 지난 4일 자정에 유튜브 공식채널 ‘BADAofficial’을 통해 선보인 태연의 ‘사계’ 커버 곡 영상이 오늘(10일) 오전 11시 기준 31만뷰를 돌파하면서 역대급 커버 영상에 등극했다.

바다는 ‘사계’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독보적인 음색으로 ‘바다만의 사계’를 인상 깊게 보여주었다.
무엇보다 팬들은 SM엔터테인먼트의 1세대 대표 메인 보컬이었던 바다가 소속사 후배이자 현재 SM의 대표 명품 보컬인 태연의 곡을 부른다는 사실에 신선한 기획이라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국내를 비롯한 해외 팬들까지 유튜브 채널 내 댓글을 통해 "미쳤다. 첫 소절부터 듣고 소름 돋았다.", "이건 반칙이다. 니노래 내노래를 시전하는 것", "레전드 그룹 S.E.S 메인보컬의 목소리가 보물" 이라며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바다는 태연의 ‘사계’를 선곡하게 된 이유에 대해 “그 동안 많은 후배들이 S.E.S.의 곡들을 사랑해주고 리메이크하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언젠가 나도 후배들의 노래를 진심 어린 마음으로 불러주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다”며 “그 중에서도 ‘사계’는 트렌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 인상적이었고, 무엇보다 태연의 명품 보이스가 더해진 명곡인 만큼 높은 완성도로 보답하고 싶었다”고 전한 바 있다.

바다는 그 동안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이클잭슨의 'You are not alone', 영화 비긴어게인 OST의 수록곡인 'Coming up Rose'와 같은 가창 영상을 업로드해 뛰어난 가창력과 보컬로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어, 앞으로 선보일 콘텐츠들도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바다는 곧 신곡 발매를 앞두고 준비에 한창이다.

장성환 기자
마켓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제공 뉴스에 대해 정정 반론 추후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arketnews.co.kr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