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아르투아, ‘꿈은 단절되지 않는다’ TV 광고 방영

김서형, 김윤아, 송은이 광고모델로 발탁… 자신의 길을 만들어나가는 한국 여성 응원

기사입력 : 2019-05-13 09:48:16
center
[마켓뉴스 김선형 기자]
오비맥주(대표 고동우)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의 신규 TV 광고 꿈은 단절되지 않는다편을 15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이 시대 한국 여성들의 꿈을 응원하는 비컴 언 아이콘(Become an icon)’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캠페인 모델로 발탁된 배우 김서형, 가수 김윤아, 개그우먼 송은이가 직접 부른 강산에의 넌 할 수 있어노래를 광고 음악으로 사용해 응원의 의미를 더했다. 남성미가 짙은 한국 포크록의 전설 강산에의 곡을 세 여성 모델의 목소리로 재해석했다.

이번 광고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영상을 감각적으로 전환해 연출한 것이 특징. 자신이 처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꿈을향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여성들을 응원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영상은 바에 앉아 스텔라 아르투아 맥주를즐기던 김서형이 나지막이 노래를 부르며 자신의 과거를 회상하며 시작한다. 90년대 초반, 웨이트리스 복장을 입은 김서형은 빈 잔을 치우며 일을 하다가 TV 속여자 샴푸 모델을 보고 씁쓸한 미소를 짓는다. 90년대 후반 TV 속여성 정치인을 보고 자신의 꿈을 찾아 떠난 김서형은 2000년대 후반, 성공한 모습으로 돌아와 각자의 꿈을 이룬 친구들인 김윤아, 송은이와 재회한다. 회상을 마친 김서형이 친구들과 찍은 사진을 흐뭇하게 바라보는 장면을 배경으로 포기하지 않는다는 건 나만의 길을 만든다는 것이라는 캠페인 메시지가나타나며 영상은 끝을 맺는다.

영상 촬영 작업에는 감성을 자극하는 독특한 소품과 색감 활용으로 주목받는 영국 출신의 여성 감독 ‘레인 앨런 밀러(Rain Allen Miller)’가 참여했다.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 매니저는세련된 영상미와 세 여성 모델의 당당한 매력이 어우러지면서 한 편의 영화 같은 광고가탄생했다며 “각 분야에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스타가 된 세 여성 아이콘들과 함께 스텔라 아르투아의희망적이고 진취적인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텔라 아르투아는 전세계 95 개 국에서 판매되는 벨기에 1위 맥주이자 세계 4대 맥주로 기분 좋은 쌉쌀한 맛과 청량한 끝맛이 어우러져 다른 유럽 라거들과 차별화되는 오랜 전통의 벨기에 필스너 맥주다. 성배 모양의 전용잔인챌리스에 스텔라만의 9단계에 걸친 음용법을 따라 마시면 최상의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다.

김선형 기자 seonhyungkim92@gmail.com
마켓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제공 뉴스에 대해 정정 반론 추후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arketnews.co.kr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