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티, 위즈코어와 스마트팩토리 관련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 2019-05-15 10:34:37
center
제이티 업무협약 체결식(사진제공=제이티)
[마켓뉴스 배요한 기자]
제이티가 위즈코어 주식회사와 스마트팩토리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제이티는 반도체 제조용 장비 및 비전검사(Vision Inspection) 장비, 공장 자동화 장비를 설계 제조하고 있으며 위즈코어는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등 스마트 공장 플랫폼을 활용해서 빅데이터 기반 공장 자동화 소프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유홍준 제이티 대표이사는 “제이티가 가진 비전검사 기술 등 공장 자동화에 사용되는 하드웨어 기술과 위즈코어의 소프트웨어 기술이 시너지를 발휘한다면 양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반을 마련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반도체 관련 자동화 설비를 벗어나 광범위한 제조업 공장 자동화 분야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향후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공동개발, 하드웨어 제조 및 서비스 고도화, 공동 마케팅 진행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지원사업을 진행해 국내 스마트공장 확산에 주력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5G 및 빅데이터를 활용해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원하는 제조기업들을 위한 미래 제조 신기술을 구현하게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요한 기자 superb.yohan@gmail.com
마켓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제공 뉴스에 대해 정정 반론 추후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arketnews.co.kr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