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건강에 도움 주는 다양한 성분 담은 음료로 소비자 공략

혈당, 혈중 지방 걱정 덜어주는 성분부터 면역력 증진, 항산화 효과 등 다양한 성분 담은 음료 제품 인기

기사입력 : 2019-05-20 09:28:05
center
[왼쪽부터, 코카-콜라사 ‘태양의 신체건강 W’, 동원F&B ‘동원 보성말차’, 샘표 ‘마이크로발효 건강즙 배, 수세미’, 웅진식품 ‘자색으로 잘빠진 옥수수수염차’, 대상웰라이프 ‘히비스커스&레몬밤’, 일동후디스 ‘카카오닙스차’]
[마켓뉴스 김선형 기자]
유통업계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식음료 등 생필품을 구매하기 전 제품에 함유된 성분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체크슈머’가 늘어나고,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케어’ 추세에 맞춰 몸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담은 음료로 소비자 공략에 나선 것. 기온이 높아지며 음료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계절을 맞아, 갈증 해소는 물론 일상 속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성분이 들어간 음료를 소개한다.

n 혈당과 혈중 지방 걱정, 마시면서 덜자!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음료

최근 탄수화물과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해 혈당과 혈중 지방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식습관 개선 생활 꾸준한 건강 관리가 필요하다.

코카-콜라의 건강기능식품 음료인태양의 신체건강 W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식후 혈당 상승 억제와 혈중 중성 지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했다. 부원료인 직접 우려낸 녹차, 우롱차, 홍차의 가지 차를 조화롭게 섞은 깔끔한 맛이 특징으로, 식사 가볍게 마시며 혈당과 혈중 지방 걱정을 덜어주는 더블 이펙트를 있는 제품이다. 또한 1 영양성분 기준치의 51% 12.7g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있어 여름을 대비해 몸매 관리를 목표로 세운 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n 마시면서 면역력 높이자! 면역력 증진 돕는카테킨쿠마르산성분 담은 음료

올해 우리 나라 성인을 대상으로 건강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우려하고 있는 건강 문제 2위는 면역력으로 조사됐다. 최근에는 미세먼지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만큼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한 성분을 함유한 음료도 인기다.

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 성분은 중금속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방지하는 동시에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동원F&B동원 보성말차 녹차 잎으로 만든 말차를 우려낸 부드럽고 깔끔한 맛의 녹차 음료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카테킨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쿠마르산은 항염, 항산화와 함께 체내 면역력을 기르는데 좋은 성분으로, 수세미에 풍부하게 들어있다. 샘표의 건강식품 브랜드 백년동안에서 출시한마이크로발효 수세미즙 국내산 배와 수세미를 사용했으며, 특히 수세미의 대표 영양성분인 쿠마르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n 젊고 건강하게! 항산화 성분안토시아닌폴리페놀함유 음료

나이보다 젊고 아름다운 건강미를 유지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항산화 성분을 담은 음료도 다양하게 출시돼 있다.

웅진식품의자색으로 잘빠진 옥수수수염차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된 자색 옥수수를 원료로 사용했다. 신체 붓기 해소와 이뇨 작용에 도움을 주는 옥수수 수염에 자색 옥수수를 더해 항산화 효과는 물론 진한 맛을 더했다. 대상웰라이프의히비스커스&레몬밤에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함께 여성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들어 있는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 열매를 발효, 건조, 로스팅 한 후 분쇄한 것으로, 녹차나 홍차보다 폴리페놀 함량이 많아 슈퍼푸드로 주목 받고 있다. 일동후디스의 ‘카카오닙스차’는 카카오닙스 고유의 맛과 향, 성분을 담은 액상차로 간편하게 카카오닙스의 폴리페놀을 섭취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김선형 기자 seonhyungkim92@gmail.com
마켓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제공 뉴스에 대해 정정 반론 추후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arketnews.co.kr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