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커피, 화성골프클럽에 로봇카페 ‘비트2E’ 설치
상태바
달콤커피, 화성골프클럽에 로봇카페 ‘비트2E’ 설치
  • 김선형
  • 승인 2019.05.3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2E, 1분만에 아메리카노 2잔씩 만들어내”
사진설명 : 화성골프클럽에 설치된 로봇카페 비트 2E
사진설명 : 화성골프클럽에 설치된 로봇카페 비트 2E

[마켓뉴스 김선형 기자] 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브랜드 달콤커피(대표 지성원)가 화성골프클럽, 금융권, 대학가 등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공간에 로봇카페 비트 2E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고객맞이에 나섰다.

화성콜프클럽 스낵코너에 카페테리아 형태로 설치된 비트 2E(2nd Evolution)는 AI기능이 탑재된 로봇카페로 모바일 기반의 음성주문이 가능하며, 디스플레이를 통한 감정표현, 지능형 CCTV를 통한 영상분석으로 최적의 운영 솔루션을 제시하는 등의 고객 서비스가 제공된다.

달콤커피 지성원 대표는 “비트 2E는 무인으로 운영되면서 앱과 키오스크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편리한 주문과 결제가 가능하다”며 “아메리카노를 비롯한 47여종의 음료를 1분에 2잔씩 만들어내면서 골프장을 찾는 고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등 고객 편의성이 한층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비트 2E는 지난 3월에 첫 선을 보인이후 신한은행 강남 별관을 시작으로 화성골프클럽 등 다양한 공간에 설치되고 있으며,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와 신한은행 용인 데이터센터 등 전국 20여 개소에 추가적으로 설치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기업카페테리아와 쇼핑몰, 로드상권 등에 주로 설치되던 비트가 골프장과 대학가, 금융권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 운영되면서 로봇카페 돌풍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김선형 기자 seonhyungkim9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