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이(MDE), 레이싱 전문 기업 유로모터스포츠와 업무협약 체결… ‘미래형 고속 자율주행차량’ 개발 나선다

기사입력 : 2019-06-12 13:40:10
center
<사진제공=엠디이>
[마켓뉴스 오진수 기자]
최근 본격 자율주행차량 생산에 돌입한 엠디이(MDE)가 레이싱 전문 기업 유로모터스포츠와 손잡고 고성능 자율주행차량 개발에 나선다.

엠디이는 유로모터스포츠와 함께 미래형 고속 자율주행차량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날 체결한 협약은 미래형 고속 자율주행차량 개발을 위해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공동개발 환경 및 개발 산출물 관리 체계 구축에 대한 양해각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로모터스포츠는 고속 자율주행용 하드웨어 플랫폼개발을, 엠디이는 고속 자율주행용 소프트웨어 개발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유로모터스포츠는 레디컬 원메이크레이스를 진행하는 레이싱 전문 기업으로, 고성능 스포츠카 제조사 디컬(RADICAL)에서 제작한 SR1 모델 의 독점 판매 및 부품공급을 맡고 있다.

엠디이는 지난 해부터 자율주행 서비스 개발 사업부를 새로 신설하고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 일대에 공장을 건립 관련 사업을 차근히 준비해왔다. 그 동안 국내를 중심으로 여러 차례 자율주행 시연과 실증주행 단계에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 자율주행차량 개발 자회사 ‘오토(AUTOMOS)’를 설립한 바 있다.

엠디이 관계자는 “양사이번 협약통해 꿈의 고성능 자율주행차량 개발 실현 걸음 다가섰다”며 엠디이는 자동차산업 전반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미래를 주도하고 성장 동력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goodhioh@gmail.com
마켓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제공 뉴스에 대해 정정 반론 추후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arketnews.co.kr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