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디엠, 투자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개발사 전량 매각 '수익률 400% 달성'
상태바
코디엠, 투자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개발사 전량 매각 '수익률 400% 달성'
  • 오진수
  • 승인 2019.06.1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인 바이오플랫폼 사업 모델 비전 제시

[마켓뉴스 오진수 기자] 바이오플랫폼 기업 코디엠(224060)이 초기에 투자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개발 회사를 매각하면서 400%를 웃도는 수익률 달성해 성공적인 바이오플랫폼 사업의 비전을 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해부터 순차적으로 매각해 온 코디엠은 올 4월까지 전량 매각을 통해 총 121억 차익 실현에 성공, 405%라는 놀라운 수익률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당초 장기적인 투자 차원에서 투자한 코디엠은 성공적인 바이오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성과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다소 저평가된 기업 가치를 알리기 위해 지난 해부터 매각을 단행해왔다.

이에 앞서 코디엠은 이미 지난 해 12월, 자사가 투자한 항암치료제 개발업체 웰마커바이오도 전량 매각한 바 있다. 코디엠이 바이오플랫폼 사업을 시작하고 첫 번째로 투자를 진행했던 웰마커바이오는 코디엠의 투자 이후 기업의 뛰어난 기술적 가치를 인정받고 여러 곳으로부터 투자가 이어지는 등 2년만에 875억이라는 놀라운 벨류로 성장해 화제가 되었다.

코디엠 관계자는 "미래 가능성이 높은 바이오 기업에 투자를 하고 차익을 실현함으로써 바이오 플랫폼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한 결정”이라며 "더 나아가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검토함으로 수익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가는 동시에 바이오플랫폼 기업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펼쳐 바이오 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디엠은 뉴클레오사이드(Nucleoside) 기반의 합성신약 전문업체 ‘퓨처메디신’과 차세대 면역 항암제 ‘CAR-T’를 개발 중인 미국의 ‘페프로민 바이오’ 등에도 연이어 투자하는 등 강력한 파이프라인 구축에 힘써왔다. 이로써 초기 바이오 우량 기술기업들에 적극 투자하며 바이오플랫폼 사업 모델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오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