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등 거래소 이용법부터 가상화폐 고급투자전략까지

기사입력 : 2017-10-13 17:36:22
center
글로벌 헤지펀드 전문가 Aris Skliros의 퀀트전략을 이용한 가상화폐 매매 접근법 소개
[마켓뉴스 정슬기 기자] 최근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들이 급등락을 반복하면서도 장기적인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비트코인은 10월 25일 분열되어 비트코인 골드(BTG)가 새로 출범할 예정이며, 지난번 비트코인 캐시(BCH) 분리를 경험했던 투자자들에 의한 기대감을 받고 있다.

또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리플 등 기존 가상화폐의 매매가 아닌, 신규 코인의 발행에 자금을 투자하는 ICO (Initial Coin Offering) 역시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중계자가 없는 크라우드 펀딩이라고도 볼 수 있는 ICO는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며, 지난 2분기 글로벌 ICO 조달 자금이 약 9000억원으로 벤처캐피탈에 의한 펀딩 금액의 3배에 달하는 규모로 이미 큰 폭 확대 되었다.

이처럼 다양한 ICO가 쏟아지는 만큼 투자자들에게 있어서도 성공적인 ICO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어떤 요건들을 봐야 하는지 혜안을 가지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에, 블록체인 기술기반 핀테크 개발사인 ㈜블록뱅크는, 투자자들의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투자를 돕겠다는 취지에서, 최근 가상화폐 세미나 및 링커코인 설명회를 연이어 개최하며 국내 가상화폐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약 3~4시간에 걸친 세미나를 통해 초보 투자자를 위한 전자지갑 개설, 빗썸, 코인원, 코빗 등 가상화폐 거래소 이용방법 등의 기초 강좌부터, 블록체인 기술의 원리, ICO 분석 노하우 등 실전 강좌까지의 다양한 컨텐츠와, 세계 최대 규모 헤지펀드 World Quant의 Aris Skliros 박사를 특별강사로 초청하여 실제 글로벌 금융기관에서 사용하는 매매기법을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 매매에 적용하는 전략 강의도 준비하여 전체적으로 알차고 유익한 강의라는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제3~5회 ‘가상화폐 투자 세미나 & 링커코인 설명회’는 오는 14일~15일 주말 동안 부산, 대구, 대전에서 열릴 예정이다. 부산 세미나는 14일 오후 1시 30분부터 벡스코(217호)에서 진행되며, 현재 온라인 선착순 110명 정원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대구 세미나는 15일 오전 9시 동대구역 회의실(102호), 대전 세미나는 같은 날 오후 2시 30분에 중구 대흥동 모임공간국보(401호) 에서 열릴 예정이며, 현재 온라인에서 함께 선착순 신청을 받고 있다. 시간, 장소 및 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접수는 ㈜블록뱅크 홈페이지, 국내 최초ICO 포털사이트 ‘ICOnews’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링커코인(Linker Coin)은 최근 프리세일을 진행한 아이콘, 하이콘, 플러스코인 등과 함께, 국내에서 진행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ICO이다. 링커코인은 현존하는 다양한 코인 및 가상화폐, 실제화폐들을 링커(Linker)로 연결하는 매개자 역할의 코인이다. 해외 유명 핀테크 개발사인 BTC Trader와 조인트벤처 협약을 맺고 자체 가상화폐 거래소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로드맵과 오픈소스 공개 등 향후 프로젝트의 진행과정을 상세히 밝혀 현실가능성 있는 ICO 로서 향후 행보가 기대된다.

링커코인 관계자는 “러시아 최초의 항공 산업 관련 기업인 Aeron, 자본시장 뉴스 포탈 및 네트워크 플랫폼인 GLX 등 몇몇 글로벌 ICO 진행 기업과 분산화거래소(DEX; Decentralized Exchange) 설립에 관한 MOU를 13일 체결하였고, 국내외 다양한 코인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컨택 중이다” 라고 밝혔다. 분산화거래소란 빗썸, 코인원, 코빗 등 기존 가상화폐 거래소의 중앙화된 시스템과 달리, 스마트 컨트렉 기반으로 탈중앙화된 거래소를 의미한다.

정슬기 기자 news@
마켓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제공 뉴스에 대해 정정 반론 추후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arketnews.co.kr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