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투자증권, "암호화폐 열풍 속 블록체인 주목"

기사입력 : 2017-11-03 17:25:34
center
사진=KTB투자증권 보고서
[마켓뉴스 정슬기 기자] 전세계적으로 암호화폐(가상화폐) 열풀이 불고있는 가운데 '블록체인에 주목하라'는 내용의 보고서가 발간돼 화제가 되고 있다.

KTB투자증권은 3일 이같은 내용의 보고서를 발간, "인터넷의 등장이 아마존, 이베이, 구글을 탄생시켰듯 암호화폐와 함께 등장한 블록체인 또한 시대를 변화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KTB투자증권 보고서에 따르면 블록체인 시장은 올해 3억달러에서 5년 뒤인 2022년 100억달러 수준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재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가 등장한 이후 블록체인 기술의 각 산업별 적용 분야가 확대 중"이라며 "암호화폐에 대한 직접적인 투자보다 블록체인기술이 가진 확장성에 주목하라"고 전했다.

암호화폐는 중앙 시스템이 필요하지 않아 중개비용을 줄일 수 있고 해킹 위험에서도 안전하며, 이를 통해 은행을 거치지 않은 송금이나 중개자 없는 채권발행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이 가능하다.

보고서에 따르면 KT는 보안비용 절감을 위해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사업에 블록체인을 적용해 보안성을 강화할 계획이며, 한국은행의 경우 업무 효율화를 위해 블록체인 기반의 은행간 자금이체 시스템 시범사업을 올해부터 진행할 것으로 전해졌다.

정슬기 기자 news@
마켓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제공 뉴스에 대해 정정 반론 추후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arketnews.co.kr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