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 실시간 AI 업무도우미 '아르미AI' 오픈

기사입력 : 2017-11-28 18:15:00
center
[마켓뉴스 황지유 기자] NH농협금융지주가 실시간 인공지능(AI) 업무 도우미 시스템 '콜센터 AI 빅데이터 시스템(아르미AI)'을 오픈했다. 콜센터 상담사와 영업점 직원의 금융 상담업무를 지원한다.

NH농협금융지주는 고객의 목소리를 실시간 문자로 변환하고 분석해 고객 문의에 답변하는 금융봇(Bot) 기반의 빅데이터 시스템 아르미AI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아르미AI는 고객 상담 업무 지원뿐 아니라 트렌드 분석과 예측도 가능하다. 24시간 실시간 이슈 모니터링을 통해 잠재 민원 유발 키워드를 탐지하고 이슈 발생 현황을 관련 부서에 알리는 기능도 갖췄다. 또한 '감성분석'을 통해 고객 만족도, 상담사 친절도, 출시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을 탐지해 다양한 고개 의견을 반영한다.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5월부터 아르미AI 개발에 착수한 뒤 Δ실시간 STT(Speech To Text) ΔSTT데이터의 전사 제공 Δ상담 도우미 Δ상담품질 평가 Δ이슈 분석 Δ감성 분석 Δ직원 금융상담 업무용 챗봇(Chat-Bot) 등 9개 과제를 도출해 시스템을 구축했다.

김용환 회장은 "이번 아르미AI 서비스는 농협의 디지털 혁신과 도전 정신을 보여주는 성과"라며 "AI 기술을 통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NH농협금융지주는 아르미AI를 더욱 발전시켜 금융지주 통합 플랫폼인 올원뱅크, 태블릿PC를 활용해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는 NH-ODS(Out DoorService) 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과 업무 영역에 연계할 계획이다.

황지유 기자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