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창업아이디어, 크라우드 펀딩으로 키운다

기사입력 : 2017-12-06 09:06:21
center
사진=clipartkorea
[마켓뉴스 박수연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경쟁력을 갖춘 소상공인이 집단지성의 평가를 통해 성공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내년 1월까지 ‘크라우드 펀딩 소상공인 창업경진대회(실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마련된 이번 대회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소상공인과 자본력을 갖춘 일반 투자자들을 연결해 소상공인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이다. 646개 아이템 가운데 47개 아이디어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자금조달을 추진할 계획이다.

646개 신청아이템 중 서류심사(10월), 모의경진대회(10~11월)를 거쳐 최종 실전펀딩에 참여할 47개 아이템이 확정됐다. 중기벤처부는 일반 국민에게 아이디어가 있는 소상공인 창업아이템을 알리고, 투자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 중, 상위 10개팀은 포상(상장 및 상금 총 4,000만원)과 더불어 내년 중기부 지원사업 연계의 특전을 받을 예정이다.

실전펀딩에 참가하는 47개 아이템은 우리생활의 편의성 증대를 위한 아이디어 제품부터 건강제품, 재난・안전 제품 등으로 구성돼 있다. 그간 중기부 및 유형별(투자, 대출, 후원형) 중개사 등은 참여 아이템이 크라우드 펀딩에 최적화 되도록 신청 소상공인에게 전문가 멘토링, 홍보물 제작, 노하우 전수 등을 지원해왔다.

중기부 관계자는 “금번대회를 통해 전통적인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방식을 넘어 핀테크에 부합하는 자금지원 형식의 틀을 만들었다”며 “우수 아이템을 가진 소상공인들의 창업이 민간의 집단지성을 통해 안착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소상공인 아이템에 대한 투자를 희망하는 투자자는 동 대회 주관 중개사인 오픈트레이드 플랫폼에 접속해 관심 아이템에 투자하면 된다.

박수연 기자 news@
마켓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제공 뉴스에 대해 정정 반론 추후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arketnews.co.kr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