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서 세계 음식 맛보세요…'서울 핫 윈터 마켓'

기사입력 : 2017-12-28 13:20:00
center
[마켓뉴스 오해영 기자] 스테이크, 타코, 팟타이, 초밥 등 세계 각국의 음식 다양한 메뉴를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따뜻한 겨울마켓'이 문을 연다.

서울시는 내년 1월2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세계 각국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서울 핫 윈터 마켓'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시와 주식회사 한글로벌컨버전스 공동주최, 우리은행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내년 1월2일부터 1월7일까지 6일간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에서 개최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주말 오후 3시부터 9시까지다.

이번 행사는 지난 15일 열었던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의 성과를 바탕으로 겨울철 영업공간 확보가 어려운 푸드트럭 운영자와 핸드메이드 작가의 요청에 따라 동절기 안정적 판매공간을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한강변의 겨울문화를 즐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행사 기간 동안 푸드트럭은 스테이크, 타코, 팟타이, 초밥 등 세계 각국의 음식을 판매할 예정이다. 핸드메이드 작가들은 목걸이, 브로치 등 액세서리와 향초, 화분 등 작가의 개성이 담긴 제품들을 판매한다. 또 매일 저녁 6시와 8시에는 인디밴드의 버스킹 등 공연이 준비돼 있다.

행사는 민간 주도로 운영되는 마켓으로, 우리은행의 후원과 참여 상인들의 참가비로 운영된다.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을 운영한 ㈜한글로벌컨버전스에서 상인들의 요청과 지원 취지에 공감해 핫 윈터 마켓의 운영을 맡는다. 시는 장소 사용을 지원한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운영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마켓, 특히 시민이 주도하는 마켓의 경험과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해영 기자 news@
마켓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제공 뉴스에 대해 정정 반론 추후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arketnews.co.kr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