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뉴스] 구글, 모스코드 활용한 가상 키보드 공개

기사입력 : 2018-05-16 17:30:00
[마켓뉴스]


구글, 모스코드를 활용해 입력하는 가상 키보드 '지보드(Gboard) 기술 공개


구글이 가상 키보드인 '지보드(Gboard)'에모스 코드를 활용해 입력하는 기술을 공개했다.

이 기술은 신체장애로 인해 말을 할 수 없는 개발자 타니아(Tania)와모스 코드 입력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글 지보드팀과 협업해 제작했다.

사용자들의 머리 움직임을 모스 부호로 변환하고 말로 옮겨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가능케 한다.

짧은 점과 긴 점 두 가지 키보드가 있는 모스 코드가 안드로이드 지보드 베타 버전에서 공개됐다.

네이버, AI 기반 맛집 추천 가이드 '스마트 어라운드' 정식 서비스

네이버가 AI 기반 맛집 추천 가이드 '스마트 어라운드'를 정식으로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스마트 어라운드는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시간대와 성·연령에따라 최적화된 장소를 추천하는 AI 시스템 '에어스페이스'를 이용한다.

맛집부터 카페, 쇼핑센터, 배달·예약, 즐길 거리(공연, 전시) 등을 추천해준다.

CLC 파운데이션, 칼로리로 가상화폐만드는 '코인스텝' 출시

블록체인 스타트업 CLC 파운데이션이 걷거나 뛰는 등 운동으로 칼로리를소모하면 그만큼 가상화폐를 제공하는 앱 '코인스텝'을 출시했다.

코인 스텝은 스마트폰에 내려받은 후 4천 보 이상 걸으면 운동 기록에따라 '칼로리 코인'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적립한 가상화폐는 칼로리코인 생태게에 참여하는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사는 데 이용할 수 있고, 현재 참여 기업 중에는 인터파크 비즈마켓, 웨어러블기기 기업 '파트론' 등이 있다.

다음 달에는 칼로리 코인을 위한 지갑도 출시할 예정이다.

news@
마켓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제공 뉴스에 대해 정정 반론 추후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arketnews.co.kr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