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다이나믹, 로봇 강아지 2019년 시판

기사입력 : 2018-05-17 00:30:00
center
(사진=보스턴 다이나믹 홈페이지)
[마켓뉴스 조수연 기자] 4족 보행하는 강아지 로봇이 2019년에 출시될 전망이다.

영국 가디언은 지난 14일 보스턴 다이나믹이 개발한 로봇 강아지 '스폿미니' (SpotMini)를 소개했다. 이 강아지 로봇은 캘리포니아서 열렸던 로봇공학 컨퍼런스에서 처음 선보였다.

보스턴 다이나믹의 창립자 마크 레이버트는 "스폿미니는 비즈니스용으로 접근 가능한 장소에 보낼 로봇을 고민하다 탄생했다"며 "강아지 로봇은 사전제작이 진행중이며, 2019년 중반부터 대량생산을 통해 시장에 유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그는 또 "강아지 로봇의 등에 있는 저조 (low-light) 카메라와 팔에 부착된 카메라를 이용해 로봇이 정찰 모드에서 작동하는 시스템도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30kg에 달하는 강아지 로봇은 머리가 없다. 충전하는 데 90분 가량 소요되고, 반자동으로 움직인다. 그러나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스스로 방향을 찾을 수 있다.

또, 강아지 로봇의 메인 프레임은 빠르게 탈부착이 가능한 배터리를 갖고 있다. 전면 카메라와 후방 '엉덩이 카메라'를 포함해 스테레오 카메라가 부착됐다. 로봇을 사용하는 서드파티 이용자들은 목적에 맞춰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다.

보스턴 다이나믹은 강아지 로봇을 산업용으로 먼저 생산할 계획이다.

조수연 기자 news@
마켓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제공 뉴스에 대해 정정 반론 추후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arketnews.co.kr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