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가평군, 청평 5일장 청평여울전통시장으로 등록

기사입력 : 2018-05-17 22:05:42
[마켓뉴스 이정미 기자] 경기 가평군 청평 5일시장 상인들이 상인회 구성과 상점가 등록을 통해 침체돼 가는 지역상권 살리기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17일 가평군에 따르면 청평 5일시장이 군이 인정하는 상인회와 청평여울 전통시장으로 등록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을 통해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기반시설 구축과 시설현대화 사업 등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center
가평군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전통시장 3대 서비스혁신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고객만족 특강을 실시했다. (사진=가평군 제공)

이는 2015년 4월 가평읍 가평잣고을 전통시장 등록에 이어 두 번째로 상인스스로 상권활성화를 주도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향후 정부지원정책 참여가 가능할 수 있는 효과로 나타나게 됐다.

가평군은 앞으로 청평여울시장 상인대학 및 골목형시장 사업 등을 성장 단계별로 추진하고 각 교육과정을 수료한 상인들에게는 선진시장 견학과 신용보증재단을 통한 저금리 융자도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가평군은 청평여울시장 상인회의 요청에 따라 전통시장 3대 서비스혁신 역량강화를 위한 고객만족 서비스 과정, 상인요구 대응과정, 상품·점포환경 레벨업 과정 등 맞춤형 고객만족 특강을 실시했다.

가평군 관계자는 "청평면 소상공인들의 교육을 통한 경쟁력강화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본 틀임을 확신한다"며 "지속적으로 지역 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미 기자 news@
마켓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제공 뉴스에 대해 정정 반론 추후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arketnews.co.kr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