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뉴스] 펜으로 쓴 기록물 디지털화한다

기사입력 : 2018-05-24 10:15:00
[마켓뉴스 김소현 기자]

펜으로 쓴 기록물 디지털화한다

​몰스킨이 아날로그 펜으로 기록한 내용을 디지털로 변환시켜 스마트 기기로 전송하는 '펜 플러스 일립스(Pen+Ellipse)'를 18일 출시했다.
기존에 선보였던 '스마트 라이팅 세트'에 포함돼있는 스마트 펜의 기능을 강화해 단독으로 선보이는 것이다.

레드, 홀로그램 재생 스마트폰 공개

디지털 영상장비 제조업체 '레드(RED)'가 세계 최초로 홀로그램 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올여름 출시한다.
홀로그램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 '하이드로젠(Hydrogen)'은 레드의 독자 규격의 홀로그래피 콘텐츠인 '4-View'를 통해 기존 영상은 물론 3D 입체 영상을 특수 안경이나 보조기기 없이 맨눈으로 볼 수 있다.
레드는 티타늄으로 만들어진 하이드로젠 고급 버전을 1,599달러(약 172만 원)로, 알루미늄으로 만든 일반 버전은 1,295달러(약 140만 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물속에서 전기로 움직이는 '스마트 겔 로봇' 개발

미국 럿거스대 기계항송우주공학과 이호원 교수와 고려대 기계공학부 최원준 교수팀이 3D 프린팅 기술로 '스마트 겔 로봇'을 제작했다.
교수진들은 스마트겔 로봇은 물속에서 걸어 다니며 물건을 잡아 옮기도록 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겔'은 부드러운 물질로 딱딱한 고체 소재보다 저렴하고, 설계나 제어가 간단해 소프트 로봇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김소현 기자 news@
마켓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제공 뉴스에 대해 정정 반론 추후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arketnews.co.kr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