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사회적기업가 페스티벌 열려..."대기업 CSR 콘서트 인기"

기사입력 : 2018-05-25 14:00:00
[마켓뉴스 박수현 기자] 고용노동부는 24일 청년 사회적기업가들의 축제인 '2018 사회적기업가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center
(사진=ClipartKorea)

고용부는 "이번 행사는 창업에 성공한 사회적기업가들의 열정과 성과를 대내외에 알리고 사회적문제 해결을 위해 창업에 도전하는 팀들의 힘찬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기업가 페스티벌(메인행사)과 토크콘서트 등 부대행사, 푸드트럭과 함께하는 자유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대기업 CSR 콘서트에서는 현대자동차, LG전자 등 대기업 사회공헌팀과 스타 사회적기업가와의 협력 및 성공사례에 대한 스토리텔링이 진행됐다. 자금조달 설명회에서는 크라우드펀딩 활용법 및 신용보증기금 사업 및 사회적금융 지원 내용에 대한 강의가 제공됐다.

한편 2017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우수 창업팀 대상(고용노동부 장관상)에는 '(주)포올라이프'와 '올리브유니온(주)'이 선정됐다.

포올라이프는 생태계 교란어종 배스를 친환경 반려견(묘) 영양간식으로 업사이클링해 원가를 절감하고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올리브유니온은 난청인들을 위한 저가의 스마트 보청기를 개발·판매하고, 디자인 개선을 통해 보청기 외형으로 생기는 사회적 편견을 타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최우수상(사회적기업진흥원장상)에는 생리컵과 면생리대 등 온라인 생리용품 판매를 하고 있는 이지앤모어와 빈곤청년의 주거문제를 해결하는 ‘꿈둥지 기숙사’를 운영하는 ‘만인의 꿈’ 등 8개사가 수상했다.

이성기 고용노동부 차관은 "우리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 갈 청년 사회적기업가들의 따뜻한 마음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축제"라며 "정부는 청년의 사회적기업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을 확대하고 인증제도를 개선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다양한 청년들이 사회적기업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수현 기자 news@
마켓뉴스는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노력하며,
독자는 제공 뉴스에 대해 정정 반론 추후 보도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 news@marketnews.co.kr
<저작권자 © 마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