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파스, 1Q 영업익 흑자전환...“올해 수익성 개선 기대”
상태바
멜파스, 1Q 영업익 흑자전환...“올해 수익성 개선 기대”
  • 배요한
  • 승인 2019.05.0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배요한 기자] 멜파스가 1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본격적인 실적 개선의 첫 신호를 알렸다.

멜파스는 7일 공시를 통해 1분기 영업흑자 10.4억원을 기록해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5% 성장한 187억원을 시현했다.

멜파스는 지난해부터 강도 높은 다운사이징과 수익 체질 개선 등 자구노력으로 2차성장의 기틀을 마련했다. 직원수는 기존 100여명에서 절반수준으로 감소했고 수익성이 낮았던 모듈 사업부문은 별도로 분리했다.

조직구조 슬림화와 더불어 악성 재고에 대한 철저한 관리 시행으로 1분기말 기준 악성재고는 전혀 없는 상황이다. 또한 본원 사업인 팹리스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공장 매각 후 칩 테스트 부문도 외주화를 진행해 생산설비 관련 고정비도 크게 줄였다.

회사 관계자는 "멜파스는 지난 3년간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통해 비용을 최소화하고 핵심역량인 팹리스 사업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는 등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며 “이와 함께 작년 하반기부터 납품을 개시한 FPCB사업의 안정화 및 신규 무선 충전 시장 진출 등을 기반으로 올해부터 매출과 수익이 점진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실적 개선은 일회성 개선이 아닌 그 동안 경영진들의 수익성 개선을 위한 구조조정 노력의 결과가 가시화 되고 있는 것”이라며 “멜파스는 이미 수익성관련 체질 변화에 성공해 향후 안정적인 이익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요한 기자 superb.yoha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