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필드, 식약처서 ‘젤리타 흡수성 체내지혈제’ 품목허가 취득
상태바
토필드, 식약처서 ‘젤리타 흡수성 체내지혈제’ 품목허가 취득
  • 배요한
  • 승인 2019.05.1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배요한 기자] 토필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젤리타 흡수성 체내지혈제의 품목허가를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젤리타 흡수성 체내지혈제의 제품은 지혈 속도를 최소화시켜 혈액손실을 막을 수 있다. 생체 적합성, 생분해성, 무독성 젤라틴이 주원료로 지혈 후 체내 분해 효과에서도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다.

토필드 관계자는 “흡수성 체내지혈제는 정부가 환자 안전 향상을 위해 별도 분류해 신규 생성한 품목군”이라며 “최근 정부가 비급여에서 급여로 전환하면서 많은 환자들이 사용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토필드는 독일 젤리타(GELITA AG)의 흡수성 체내지혈제 (GELITA SPON 외 41종)에 대한 국내 독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젤리타는 1875년 설립 후 식용, 의료용 등으로 젤라틴 및 콜라겐을 생산해온 세계 1위 기업이다. 젤리타 제품은 전 세계 70여개 국으로 유통되고 총 1억여 곳 이상의 사용처에 이용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세계 지혈제 시장은 약 7조원 규모에 달하고 매년 20%씩 지속 성장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며 “이번 국내 식약처 허가를 계기로 지혈제 전문 유통기업과 협업해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전국 대리점 40여 곳과 종합병원 등 전국 각지에 납품할 계획”이라며 “국내 독점 계약을 통한 판매가 실적 개선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배요한 기자 superb.yoha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