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프리미엄 과일’로 맛의 화룡점정을 찍다!
상태바
식음료업계, ‘프리미엄 과일’로 맛의 화룡점정을 찍다!
  • 김선형
  • 승인 2019.05.2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흑수박, 애플망고, 골드키위 등 고당도의 프리미엄 품종 과일을 활용해 풍미 더한 메뉴에 소비자 눈길
[마켓뉴스 김선형 기자] 연일 기온이 오르며 역대급 더위의 여름이 성큼 다가왔다. 이렇듯날씨가 더워질수록 입맛을 돋울 수 있는 상큼한 맛을 선호하기 때문에, 최근 들어 각종 과일을 활용한제품이 더욱 각광받는 추세다.

이 같은 흐름에 여러 식음료 브랜드에서 다양한 과일을 넣어 만든 제품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눈길을 끄는 제품들이 있다. 바로 ‘프리미엄 품종’의 과일을 메인 재료로 활용해 차별화에 나선 제품들이다.

이러한 메뉴들은 일반 수박이 아닌 흑수박, 일반 망고가아닌 애플망고 등 신품종 프리미엄 과일을 사용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풍미를 선사한다. 일반 품종에 비해과일 자체의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해 전반적인 소비자 만족도도 높다는 평이다.

▶ 설빙, 흑수박이 통째로 ‘리얼통통흑수박’


코리안 디저트 카페 1설빙은 최근 여름 한정 신메뉴로 고당도 국내산 프리미엄 흑수박을 통째로 넣은 ‘리얼통통흑수박’을 출시했다. 매년 여름 제철 수박을 활용한 빙수를 선보였던 설빙이지만, 이번에는 일반적인 수박이 아닌 프리미엄 품종인 흑수박을 사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흑수박은 일반 수박에 비해 당도가 높고 과육에 씨가 적고 식감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리얼통통흑수박’으로여름 시즌 메뉴의 신호탄을 터뜨린 설빙은 프리미엄 흑수박의 풍부한 과즙과 상큼한 요거트 아이스크림, 특제수박 셔벗베이스의 청량한 조합으로 ‘빙수 명가’의 진가를보여주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설빙은 리얼통통흑수박에 들어가는 흑수박을 전량 국내산(충남 부여)으로 사용해 국산 농가와의 상생 노력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산지 농장에서 갓 딴 신선한 흑수박을 아낌없이 넣어 제품의 퀄리티까지 한층 높이고자 했다.

▶세븐일레븐, 듬뿍애플망고샌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열대과일 ‘애플망고’를 활용한 ‘듬뿍애플망고샌드’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의 ‘듬뿍애플망고샌드’는 과즙이 풍부하고 신선한 페루산 애플망고를 사용했다. 여기에 애플망고와 잘 어울리는 연유 생크림을 함께 토핑해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완성했다.

애플망고는 일반 망고에 비해 더 달고 진한 향이 감돌며 과즙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사과처럼 붉은색을 띠며 달콤함에 상큼함까지 느낄 수 있는 고급 과일로 디저트에 많이 활용된다.

▶빽다방, 완전골드키위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빽다방은 지난달 골드키위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주스 신메뉴 ‘완전골드키위’를 내놨다. 이번에 출시한 ‘완전골드키위’는 빽다방의 주스 시리즈 ‘완전주스’의 11번째 음료로, 일반 그린키위가 아닌 속살이 노란색을 띄며 단맛이 더 강한 골드키위를 활용했다.

빽다방은 골드키위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완전골드키위’를 기획하며 특유의 상큼한 과즙과 단맛으로 일상의 활력을 주고자 했다. 또한그 자체로 희소가치가 있는 과일을 선택해 소비자 관심을 높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과일 주스를맛볼 수 있도록 했다.

▶이디야,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

이디야커피는 최근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라이언 망고후르츠 플랫치노’와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 2종을 출시했다.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는 사과와 복숭아의 교배종인 ‘피치애플’을 모티브로 했다.

피치애플은 겉은 사과처럼 빨갛지만 속 과육은 복숭아처럼 불그스름한 빛을 띄어 ‘핑크사과’라고 불리는 프리미엄 과일이다.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는 달콤한 사과 맛을 베이스로 후미에 은은하게 복숭아 풍미를 더했다.



김선형 기자 seonhyungkim9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